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하노이, 하롱베이] 4일차 베트남 하노이 쿠킹클래스! 엠암 하노이 쿠킹 클래스 Em Am Hanoi Cooking Class 재래시장 방문/하노이 롯데마트 쇼핑/하노이 야시장 Hang Dao

박제나 표류기/[完] 20182019. 1. 5. 16:20

[하노이, 하롱베이] 4일차 베트남 하노이 쿠킹클래스! 엠암 하노이 쿠킹 클래스  Em Am Hanoi Cooking Class 재래시장 방문/하노이 롯데마트 쇼핑/하노이 야시장 Hang Dao

2019년 1월 5일



2018/10/24 - [박제나 표류기/2018] - [하노이, 하롱베이] 떠나요, 10月 베트남으로!!! 베트남 자유여행/하노이항공권/하롱베이 알리사 크루즈 Alisa Cruise/하노이 더 라피스 호텔 The Lapis Hotel

2018/12/29 - [박제나 표류기/2018] - [하노이, 하롱베이] 1일차 싱가폴 창이공항에서 베트남 가기! 하노이 맛집 Duong's/성요셉 성당/Cerender/콩카페/아오자이 쇼핑

2018/12/30 - [박제나 표류기/2018] - [하노이, 하롱베이] 2일차 하노이 하롱베이 이동! 하롱베이 알리사 크루즈 호텔 Alisa Cruise/하이베이 호텔 Hai Bay Hotel

2018/12/31 - [박제나 표류기/2018] - [하노이, 하롱베이] 2일차 하롱베이 크루즈 호텔에서 1박하기 ! 알리사 크루즈 호텔 Alisa Cruise

2019/01/02 - [박제나 표류기/2018] - [하노이, 하롱베이] 3일차 하노이 그릇 쇼핑! 하노이 더 라피스 호텔 The Lapis Hotel/하노이 쇼핑몰 Vincom Center

2019/01/03 - [박제나 표류기/2018] - [하노이, 하롱베이] 3일차 베트남 마트 장보기! Vincom Mart/베트남 콩카페/베트남 하노이 마사지/베트남 핫소스

2019/01/04 - [박제나 표류기/2018] - [하노이, 하롱베이] 4일차 하노이 오바마 분짜 방문! 홍리엔 분짜 HUONG LIEN BUN CHA/베트남 카페 O Tree Coffee/호안끼엠 호수 Hoan Kiem Lake/덴 응옥 선 Ngoc Son Temple




베트남 여행에서 가장 기대했던..!

쿠킹클래스를 들으러 갔다.


엠암 하노이 쿠킹 클래스

Em Am Hanoi Cooking Class

좀 많이 실망했던 쿠킹클래스 ㅠㅠ


요리 전에 재래시장에 같이 방문해 장을 보는 프로그램이었다.

무튼 예약자가 언니랑 나밖에 없어서 우리 둘과 우리 나이 또래인 여자 가이드와 같이 시장에 갔다.



나는 한국에서도 재래시장을 많이 안갔는데,

왜 때문에 동남아 재래시장이 익숙하지...


미수언니는 위생땜에 적잖은 충격을 받은거 같았다.



싱싱해 보이는 과일들


가이드 분은 우리가 한국인이다 보니 열대과일들을 가르쳐 주려고 했는데,

내가 많이 알아서 놀랜듯...ㅋㅋㅋㅋㅋㅋ


여기서는 람부탄을 샀다.



이렇게 쌀국수를 삶은 채로 판매한다.

사진엔 잘 안보이지만 면에 파리가 다 붙어있고 그래서 언니가 1차로 놀랬다.


저걸 딱히 물에 씻지도 않고 바로 먹는듯...



그리고 고깃집..

정말 그날 바로 먹지 않으면 탈 날거 같은 위생이었다.

맨손으로 만지고 파리가 엄~~청 날라다님...

언니가 요리하고 먹기 싫다고 했다 ㅠㅠㅠ


무튼 시장에서 과일, 쌀국수면, 라이스 페이퍼, 고수, 레몬그라스, 고기 등을 샀다.




그리고 쿠킹 클래스를 진행하는 게스트 하우스에 갔다.




위 층에서는 이렇게 전망이 보이는 곳이었다.



여기가 바로 쿠킹 클래스 하는 곳!




내가 실망했던건 재래시장 위생이 아녔음...

위생 얘기하려면 끝도 없지만..

식기구들(칼, 필러) 등이 녹슬어 있었다 ㅠㅠ


그것도 백번 양보해 괜찮다 해도 ..

쿠킹 클래스 진행하는 선생님(?) 가이드(?)가 너무 어렸다.

정말 우리나이 또래..


나는 좀 음식 경력있는 아주머니같이 나이 있으신 분이 해줬음 좋겠다 생각했었는데,

그냥 같이 요리하고 같이 밥먹는게 쿠킹클래스였다니...



요리 완성샷.


분쨔랑 망고 샐러드랑 라이스페이퍼 롤을 만들었다.



음식이 생각보다 간단했음...

한식이 고추가루, 설탕, 간장 이라면

베트남 음식은 피쉬 오일, 식초, 설탕, 간장이 다 들어가는거 같다. 



장 보는 거까지 3시간 정도가 걸렸는데,

사실 맛이 있지 않아서...


미수언니는 정말 조금 먹고 나는 억지로 좀 먹었다..

그러자 그 가이드가 싸가라고 함 ㅠㅠ

하지만 괜찮다 했음...



하나 신기했던건, 베트남 전통이라는 에그커피를 만들어봤다는 것..!

커피를 저렇게 물로 내리고 위에 계란 노른자를 머랭쳐서 커피 위에 올리는게 끝!


나는 커피를 잘 못마시는데 특히나 너~무 써서 정말 한 입 밖에 못마셨다.

근데 언니는 맛있다고 하는거 보면 커피 좋아하는 사람들한텐 잘 맞을듯!




그렇게 실망을 안고 쿠킹클래스를 끝내고 롯데마트에 장을 보러 갔다.


하노이 롯데마트


하노이에 롯데 마트가 여러개 있었는데,

그 중 롯데 호텔, 롯데 마트 등이 모여 있어 가장 클 거 같은 롯데센터에 갔다.



한국 마트같이 정말 크고 사람이 많았당



그리고 대박인건

한국 물건이 많고 가격이 비싸지 않다는거...!


생필품 사러 베트남 온 나에겐 천국이었다...


요래 잡다한 것들 샀음..

저 사골곰탕 국물로 부대찌개도 끓여먹고 개이득이었다..




그리고 짐을 호텔에 놓고 마지막 하노이 밤을 보내기 위해 야시장에 갔다.


하노이 야시장, 항다오

Hang Dao


밤 10시에 도착했는데, 가게가 다 문 닫고 있었다.. 뭥미..

베트남 사람들은 일찍 자나보다..



길을 걷는데, 사람들이 길거리에서 BBQ 바베큐를 많이 먹고 있어서

먹을까?! 하다가 구글 지도에 나오는 한 가게에 갔다.



바닥에 쪼그리고 플라스틱 의자에 앉아서 야외에서 먹는 식당이었다.

하노이에서 도로를 걷다 보면 그렇게 밥 먹는 사람들이 많이 보였는데, 드디어 내가 하게 됨!



호일에 마가린을 녹이고 주문한 야채, 고기, 해산물을 구워 먹는거였다.

(마가린도 추가 구매함)


맛 없을 수 없는 재료...



늦은 저녁이라 다 먹진 못하고 좀 남기긴 했다.


그리고 바로 옆에서 발마사지 60분 받고 호텔로 와서 뻗음...




글 쓰다보니 이번 하노이 여행은 만죡만죡대만족은 아니었는데,

하롱베이는 좋았지만

기대했던 하노이 쿠킹클래스가 별로였어서 그런게 컸던거 같다 ㅠㅠㅠ


무튼 이렇게 4박 5일 하노이 여행 포스팅도 끝..

다음 포스팅엔 경비 정리를 해보겠습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