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하노이, 하롱베이] 베트남 4박 5일 자유여행 경비 정리! 베트남 기념품/하롱베이 크루즈 호텔

박제나 표류기/[完] 20182019. 1. 6. 01:07

[하노이, 하롱베이] 베트남 4박 5일 자유여행 경비 정리! 베트남 기념품/하롱베이 크루즈 호텔

2019년 1월 6일



2018/10/24 - [박제나 표류기/2018] - [하노이, 하롱베이] 떠나요, 10月 베트남으로!!! 베트남 자유여행/하노이항공권/하롱베이 알리사 크루즈 Alisa Cruise/하노이 더 라피스 호텔 The Lapis Hotel

2018/12/29 - [박제나 표류기/2018] - [하노이, 하롱베이] 1일차 싱가폴 창이공항에서 베트남 가기! 하노이 맛집 Duong's/성요셉 성당/Cerender/콩카페/아오자이 쇼핑

2018/12/30 - [박제나 표류기/2018] - [하노이, 하롱베이] 2일차 하노이 하롱베이 이동! 하롱베이 알리사 크루즈 호텔 Alisa Cruise/하이베이 호텔 Hai Bay Hotel

2018/12/31 - [박제나 표류기/2018] - [하노이, 하롱베이] 2일차 하롱베이 크루즈 호텔에서 1박하기 ! 알리사 크루즈 호텔 Alisa Cruise

2019/01/02 - [박제나 표류기/2018] - [하노이, 하롱베이] 3일차 하노이 그릇 쇼핑! 하노이 더 라피스 호텔 The Lapis Hotel/하노이 쇼핑몰 Vincom Center

2019/01/03 - [박제나 표류기/2018] - [하노이, 하롱베이] 3일차 베트남 마트 장보기! Vincom Mart/베트남 콩카페/베트남 하노이 마사지/베트남 핫소스

2019/01/04 - [박제나 표류기/2018] - [하노이, 하롱베이] 4일차 하노이 오바마 분짜 방문! 홍리엔 분짜 HUONG LIEN BUN CHA/베트남 카페 O Tree Coffee/호안끼엠 호수 Hoan Kiem Lake/덴 응옥 선 Ngoc Son Temple

2019/01/05 - [박제나 표류기/2018] - [하노이, 하롱베이] 4일차 베트남 하노이 쿠킹클래스! 엠암 하노이 쿠킹 클래스 Em Am Hanoi Cooking Class 재래시장 방문/하노이 롯데마트 쇼핑/하노이 야시장 Hang Dao



10월에 난생 처음으로 베트남에 놀러갔었다.

베트남 아래 지방은 우기인 시기라 하노이를 선택했고

4박 5일 자유여행으로 베트남 하노이, 하롱베이에서 휴가를 보냈었다.


이전 포스팅에서도 올렸었지만,

베트남 지도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베트남은 요렇게 기다란 나라여서 한 나라지만 날씨 차이가 꽤 큰거 같았다.

(출처: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tc9595&logNo=90161746234&proxyReferer=https%3A%2F%2Fwww.google.com.sg%2F)



하노이 하롱베이 지도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출처: http://www.shoestring.kr/adventures/?c=good&f=detail&tourCode=SHT00757&mainTitle=0503)


하노이와 하롱베이는 거의 묶어서 여행을 많이 가는데,

차로 3-4 시간이 걸려서 당일치기로 가는 사람도 있다.

하지만 나는 하롱베이 크루즈 호텔에서 1박을 묵었었음!







그리고 드디어 마지막 경비 정리, 기념품 후기 포스팅!

  그 전에.. 마지막 날을 잠깐 말하자면...


5일차에는 한국으로 귀국하는 미수언니와 비행기 시간이 달라

아침 뱅기인 나혼자 공항에 먼저 갔다.



그리고 베트남에서 반미를 안먹어 본게 생각이 나서

공항에서 먹었는데....미쳤다 핵존맛..

가격은 164,000동 (약 8,200원)으로 저렴하지 않았는데, 야채와 고기가 정말 맛있었다....



바다 위에 배가 둥둥 떠다니는걸 보고

아 싱가폴에 도착했구나 

싶었다

ㅋㅋㅋㅋㅋ



그럼 여행 총 경비로는...!


계산해보고 놀랬다.. 총 93만원 지출...

베트남.. 물가 쌌었는데..


다른 거 보다 크루즈호텔 비용이 커서 그랬던거 같다....

그리고 생필품도 샀고..

주절주절 변명...




그럼 베트남 하노이/하롱베이 기념품으로는...!


1. 파우치


두 개에 47,000동(약 2,300원) 구매한 것!

넘나 이쁘다 ㅠㅠㅠ


하나는 내가 갖고 하나는 싱가폴친구를 줬다.


2. 마그넷


여행 가서 마그넷을 꼭! 사는 편인데, 운 좋게 마사지 샵에서 공짜로 마그넷을 줌..

대박... 그리고 이쁨...


아오자이 입고 논 모자를 쓴 여자 모습이 너무 이쁜거 같다..!!


3. Little Kichen Store 그릇


이유는 모르겠으나..

베트남 여행와서 그릇을 많이들 산다.

(그러고보니 태국에서도 많이 사는듯...?)


자취러로 나도 빠질수 없징!

Little Kichen Store에서 나무 그릇, 도자기 그릇을 460,000동 (약 22,000원)에 샀다.


3. 베트남 칠리 소스 Tuong


각 10,700동 (약 500원) 에 샀다.

엄~청 맵진 않고 꽤 새콤달콤해서 여기 저기에 잘 먹고 있다!


4. Vinamit 건 바나나


누군가의 추천을 받아서 샀음

바나나가 인기가 별로 없는지 잘 팔지 않았다...


조금 도톰하고 바나나 식감이 있는 맛..? 이라 

이번에 여행가서는 아빠 드릴거 하나를 사려고 한다!


각 43,500동(2,100원)


5. 베트남 라면


넘나 유명한 쌀국수 PHO BO와 새우라면 HAO HAO 다.

쌀국수는 이전에 먹었었는데, 넘나 맛있었다.. 깊음...

HAO HAO 새우 라면은 3,500동 (약 170원)

PHO BO 쌀국수 라면은 6,100동 (약 300원)


6. 롯데마트 한국식품


여기는 뭐.. 한국에도 파는거라..

한국이랑 비슷한 가격에 식료품을 많이 살 수 있어서 넘 좋았다 ㅠㅠㅠ








이번 베트남 여행은 관광보다는 휴양을 위주로 간 여행이었는데, 말 그대로 푹 쉬다 오긴 한거 같다.

사실 그만큼 볼만한 관광지가 없었...


하노이 여행간다고 했을때 사람들이 말렸던게 좀 이해가 되긴 했다 ㅋㅋㅋ

하롱베이는 크루즈 호텔 정말 정말 추천할 정도로 좋긴 하지만 

사실 하노이-하롱베이 여행이 젊은 사람들이 여행하는 것보다는 휴양으로 가족이나 어른들이 오는게 더 잘 맞을거 같은 느낌...




한국에서 베트남에 투자하던게 몇 년 전 일이고 이제는 그쳤다 생각했는데, 예상 외로 아직도 정말 핫한 곳이었다..

이제는 반대로 베트남 경제를 한국 기업이 쥐락 펴락 하는 정도..

특히나 베트남에서 삼성전자 영향력이 매우 크다 한다.


베트남 학생이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은? “삼성전자!”

지역 특화 제품으로 TV, 휴대전화 점유율 1위 기록… 현지 공장이 ‘베트남 수출액의 25% 차지’

http://www.asiatime.co.kr/news/articleView.html?idxno=220419


[짜오!베트남]삼성전자, 베트남 최고 기업 선정베트남 리포트 현지 500대 기업 리스트 발표

2018년 베트남에서 가장 큰 500대 기업 리스트가 현지언론인 베트남넷(VietNamNet)과 기업평가리포트 회사인 베트남리포트(VNR)에 의해 발표됐다.

이날 발표된 '2018년 베트남 500대 기업(VNR500)'은 기업의 매출 성장 속도, 이익, 총 자산, 노동력 등을 종합 평가한 순위다.

올해 VNR500에서 1위는 베트남 삼성전자다. 국영 대기업인 베트남전력공사(EVN)과 베트남석유가스그룹(PVN)이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지난해에는 PVN이 2위, EVN이 3위였다. 4위는 베트남 통산사인 비엣텔(Viettel), 5위는 베트남석유공사(Petrolimex)다.

[출처 : 비즈니스플러스]





베트남 전력공사, 석유가스그룹 등 공기업 및 베트남 현지기업을 제치고 삼성전자가 1위를 했다는게 참..

그래서 그런가.. 회사 사람들한테 하노이 놀러간다고 했을때도

사원증 챙겨가라며.. 아무 식당/호텔에서 사원증 보여주면 할인해줄거라고도 했다..


당연히 넝담일줄 알았는데, 가져갔음 진짜 할인 받았을 수도..

베트남 대학생들이 취업을 위해 한국어를 배우는 사람이 많다는데, 그래서인지 한국어를 할 수 있는 사람을 꽤 봤던거 같다.


박항서 신드롬이나 케이팝 가수들을 뒤로하고 삼성 롯데 등 국내기업들이 이렇게 타지에서 인정받고 우호적인 평가를 받는 것은

인정해 주긴 해야할 거 같다.



이렇게 베트남 여행 포스팅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