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폴살이] 재외선거 -2. 해외에서 투표하기/비례대표 투표용지

반응형

[싱가폴살이] 재외선거 -2. 해외에서 투표하기/비례대표 투표용지

2020년 04월 07일


2019/12/26 - [헬조선 탈출기/싱가싱가싱가폴] - [싱가폴살이] 재외선거 - 1. 국외부재자 신고(제21대 국회의원 재외선거)

 

[싱가폴살이] 재외선거 - 1. 국외부재자 신고(제21대 국회의원 재외선거)

[싱가폴살이] 재외선거 - 1. 국외부재자 신고(제21대 국회의원 재외선거) 2019년 12월 26일 2018/06/24 - [헬조선 탈출기/싱가싱가싱가폴] - [싱가폴살이] 은행 계좌 열기! OCBC Bank/싱가폴 취업비자/싱가폴 은행..

yawping.tistory.com


코로나 바이러스로 제 21대 국회의원 선거에도 많은 차질이 있었다..

외출금지가 된 국가들 등이 있어 재외선거가 불가한 국가들이 많이 생겼고 싱가폴도 일정을 축소시켰었다.

출처 :https://www.yna.co.kr/view/AKR20200326187551001

이렇게 재외선거 불가 국가가 생기면서 재외선거가 화두에 올랐었는데 그러면서 그전까진 잘 알려지지 않았던 허점들이 드러나기 시작했다.

국내투표보다 몇 주 전에 실행하다 보니 정당 정책과 후보 등은 재외투표가 끝나갈때쯤에 인터넷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어 사실상 정당만 보고 찍는 경우가 대부분인 점과 최소 2달 이전에 국외부재자를 신청해야하는 점이다.

그럼에도 이번 재외선거 투표율이 역대 최고 수준이라는 기사를 보니 근래들어 모두 정치에 관심을 갖게 된 거 같아 기분이 좋긴 했다.

http://news.kbs.co.kr/news/view.do?ncd=4419322&ref=A

 

코로나 딛고 동남아 재외선거 투표율 역대 최고 수준

비상사태 선포나 투표일 단축과 같은 '악재'에도 불구하고 동남아 다수 국가에서 21대 총선 재외선거 투표율이 역대 최고를 기록했습니다. 인도네시아의 경우, 선거인 명부에 등록된 재외 유권자 3천348명

news.kbs.co.kr

 

 

 

먼저 지난 포스팅에서 올린거와 같이 중앙선관위 홈페이지에서 정상적으로 국외부재자 or 재외선거인으로 등록을 했을 경우 추후 재외선거인명부가 확정이 되면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고 확인을 못했더라도 선거일이 다가오면 아래와 같이 대사관에서 메일이 와서 자세한 일정을 알 수 있었다.

재외투표소 설명

 

코로나 바이러스로 일정이 축소되었고 나이대로 시간을 나눴는데 나는 아침에 밖에 안되서 아침에 갔었는데 사람도 적어서 줄도 안서고 빨리 투표할 수 있었다.

지역구 비례대표 2가지를 투표하는데 비례대표 용지가 굉장히 긴 걸로 들었어서 기대했는데.. 내 생각보단 길지 않았다. 근데 아래 사진을 보니 굉장히 길어보이네 ...? 반 씩 두 번 접으니 됐었다.

이번이 역대 최대로 비례대표 후보(35개)로 투표종이가 48cm라고 한다. 

비례대표 투표용지

 

소심하게 투표 인증을 하며.. 끝!

투표하세용!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