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폴살이] 결혼식 참석하기! - 싱가폴 결혼식 축의금/Ang Bao

반응형

[싱가폴살이] 싱가폴 결혼식 참석하기! - 싱가폴 결혼식 축의금/Ang Bao

2020년 04월 14일

 

코로나 여파에도 사랑은 이루어진다...

싱가포르 상황이 지금같이 심각해지기 전에 회사 친구의 결혼식에 방문했었다. 싱가폴에서 처음 참석한 결혼식이라 옷이나 축의금 등에 신경쓸게 많았다.

먼저 하객 복장은 한국보다 좀 더 화려한 거 같다. 결혼식장에 따라 다른데 큰 호텔에서 하면 신부보다 더 튀게 시상식 드레스를 입고 오는데, 내가 간 곳은 그렇게 화려한 호텔은 아니라 다들 깔끔한 원피스 정도로 입고왔다. 다만 검정색은 안된다 함!

그리고 축의금은 빨간 봉투에 넣어 내는데 이 빨간 봉투를 Hong Bao(중국어) 또는 Ang Bao(호킨어)라고 한다. 축의금 뿐 아니라 구정에 용돈도 홍바오 앙바오라고 한다. 한국처럼 친분에 따라 축의금을 정하는게 아니라 호텔 식비만큼 내면 되고 사이트에 정리도 잘 되어 있다. 평일/주말, 점심/저녁에 따라 금액이 다른데 보통 150 SGD(약 13만원) 정도인데 음식 퀄리티에 비해 가격이 비싼거다..;; 역시 싱가폴...

싱가폴 웨딩홀은 모두 8~10명씩 원탁테이블에 지정좌석으로 앉는다. Ang Bao를 내면 좌석(테이블)을 알려준다. 웨딩홀에서 예약한 테이블 수로 금액을 받기때문에 꼭꼭꼭 참석여부를 명확히 알려줘야 한다. 만약 참석한다고 말하고 사정이 있어 못오게 되더라도 Ang Bao은 내는거 같다.

▼2020 싱가포르 Ang Bao 금액표

https://singaporebrides.com/wedding-ang-bao-rates/ 

 

Wedding Ang Bao Rates 2020 - The Only Guide You'll Need - SingaporeBrides

This is the only one wedding ang bao rates list you'll need. Find out how much to bao from SingaporeBrides's quarterly-updated wedding ang bao guide 2020!

singaporebrides.com

 

청첩장에 웨딩 시작시간과 칵테일 시간을 알려주는데 보통 웨딩 시작 30분 전인거 같다. 미리 와서 식장에 들어가기 전에 간단한 다과를 하고 사람들과 대화를 나누다가 시간에 맞춰 식장에 들어간다.

Ice Cream Sandwitch

신기한게 싱가폴 곳곳에 있는 샌드위치 아이스크림 노점상을 들여왔다. 늘 야외에서만 보던 걸 호텔 안에서 보니 신기....;;

싱가폴 결혼식 중국 요리

음식은 보통 중국식 코스 요리인데 오랜만에 회사사람들을 만난거라 수다떠느라 제대로 음미하진 못했지만 맛있었던거 같다. 밥 먹으면서 결혼식이 진행되는거라 3시간~5시간정도가 소요된다. 점심 결혼식이라 그런지 3시간만 진행했는데 만약 혼자 참석하게 되면 좀 뻘줌했을거 같았다.

싱가폴 결혼식
싱가폴 결혼식

한국처럼 신부가 대기실에서만 있는게 아니라 신랑이랑 같이 손님 맞이하고 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 잘살아라!

 

다른 친구도 얼마전에 프로포즈 받았다고 하는데 왠지 곧 또 결혼식 참석할거 같다!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