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아이패드 1000% 활용하기 - 굿노트, 전자책 e북, 유튜브 영상 편집 VLLO, 인강, 아이패드 앱 추천

안녕하세요/안녕하세요2020. 11. 4. 11:43
반응형

아이패드 1000% 활용하기 - 굿노트, 전자책 e북, 유튜브 영상 편집 VLLO, 인강, 아이패드 앱 추천

2020년 11월 4일

 

 

<헬레나 언니의 추천을 받아 쓰는 포스팅>

먼저 내가 사용하는 아이패드는 6세대 9.7인치로 wifi 128GB 골드 컬러이다. 작년에 구매했을 땐 딱히 공부도 안 하고 e북도 안 읽고 다이어리는 종이에 쓰는 걸 좋아하고 넷플릭스도 안 봤었는데.. 한국에서 태블릿 PC가 인기라고 하길래 따라 사본 거였다. 그렇게 1여 년을 전원을 꺼둔 채 썩혔는데 올해 들어 정말 잘 활용하고 있어 포스팅을 적는다.

사실 싱가포르에 온 후 최근부터 '신토불이' 정신이 살아나서 국산품을 애용하자는 마음으로 살고 있다. 작년 말엔 스마트폰도 애플에서 갤럭시로 갈아타기도 했다. 아이패드를 샀을 땐 아무 생각 없이 샀는데 지금 만약 태블릿을 구매한다면 갤럭시 탭을 고를 거 같다. 기능도 별 차이 없고 실제 사용해보니 펜슬 필기감은 오히려 갤럭시탭>>>>아이패드인 거 같고 가격도 더 저렴하다. 모두 국산품을 애용합시다!!

 

 


아이패드 1000%로 활용하는 방법

1. 굿노트 앱 Goodnotes

아이패드를 다이어리로 쓰기 위해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홍콩에서 만든 앱이다. 가격은 9,900원이고 기능이 너무 다양해서 굿노트 앱 때문에 갤럭시탭이 아니라 아이패드를 샀다는 사람들이 있을 정도이다.

 

굿노트 - 속지 선택

 

파일들을 폴더, 노트북 등으로 구분해 넣을 수 있고 각 노트북은 표지와 속지를 선택할 수 있다. 예쁜 속지를 무료로 공유받거나 유료로 구매하거나 직접 만들어서 사용하기도 한다. 그런데 기본 속지도 꽤 다양한 색깔과 종류가 많아서 나는 특별히 원하는 포맷이 있지 않는 한 기본 속지를 자주 이용하고 있다. 모눈종이 타입도 있어서 bullet journal 하는 분에게도 좋을 거 같다.

<제나가 사랑하는 bullet journal>

 

제꺼 아님

 

 

<출처 : www.newyorker.com/culture/culture-desk/can-bullet-journaling-save-you>

 

굿노트로 다이어리를 만들면 일반 종이 다이어리와 다르게 사진들도 넣을 수 있고 하이퍼링크로 웹 페이지나 영상도 연결시킬 수 있다는 게 장점인 거 같다. 이런 기능들을 글로만 읽으면 '엥? 귀찮은디?' 싶겠지만 유튜브에 있는 굿노트 꾸미는 영상들을 보면 10대 때 있었던 다이어리 뽐뿌가 생겨나는 걸 느끼게 될 거다. 아래는 추천하는 굿노트 다이어리 사용기 유튜브 영상들! 

영어에요

 

한국어에요

 

그런데 나는 굿노트로 다이어리를 쓰지 않는다^^

다이어리는 추억과 기록을 소장하기 위함인데 디지털 파일들은 추억이 담긴다기보다 정말 기록용이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고 여태 모아놓은 스티커, 마스킹 테이프 등 다꾸 용품이 많아서 직접 6공 다이어리에 꾸미고 있다. 그리고 매년 쓴 다이어리와 스케쥴러 들을 나의 추억 박스에 모아놨다 할 일 없을 때 보면 존잼이기도 하다!

 

나는 공부를 하기 위해 굿노트를 다운 받았다. PDF 파일들을 아이패드에 다운받고 굿노트 앱을 통해 열고 저장하면 필기도 가능하다. EBSi에서 무료로 다운 받은 수능 연계 문제집, 기출 모의고사 시험지와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문제집 PDF 파일들을 굿노트 앱으로 열어 사용했다. 개꿀!!

 

공부 계획과 문제 풀이

 

그리고 워드 파일로 직접 만든 스터디 플래너도 굿노트 앱으로 열어 공부한 분량을 체크하며 사용하고 있다.

 

워드 파일로 만든 플래너

 

추가로 굿노트는 정말 온갖 기능이 다 있어서 유튜브 영상을 많이 참고해 기능들을 살펴봐야 하는데, 아래 영상을 추천한다! 

굿노트 사용법

 

 

2. 넷플릭스 & 유튜브

 

넷플릭스

 

대부분 사람들이 태블릿을 유튜브나 넷플릭스를 보기 위해 많이 사용하는 거 같다. 특히 집에서 밥 먹을 때!

그런데 나는 작은 화면으로 보면 너무 답답하고 구글 크롬캐스트가 있어서 영상은 TV로만 본다. 그래도 여행 갈 때 비행기에서 보기 위해 넷플릭스 영상을 다운받아 간 적이 있으므로 추가!

 

* 참고로 넷플릭스 자막의 폰트도 변경할 수 있다. 갤럭시는 기기의 폰트를 그대로 따라가고 ios는 따로 설정을 해주면 된다.

 

 

3. eBook

 

아이패드로 보는 e북

 

나는 눈이 아파서 이북을 안좋아하나... 많은 사람들이 태블릿으로 이북을 읽는다. 전자 도서관 앱에서 무료로 대여할 수 있고 교보문고나 yes24, 알라딘, 리디북스 등에서 전자책을 구매해 봐도 된다.

전자 도서관에서 무료로 대여 가능한 전자책들이 있으니 그걸로 몇 권 읽어보고 눈이 그다지 피로하지 않으면 전자책 구매를 추천합니다. 저는 눈 아프고 집중이 잘 안되더라고요! 전자책 대여는 아래 포스팅 참조!

2019/10/02 - [헬조선 탈출기/싱가싱가싱가폴] - [싱가폴살이] 해외에서 한국 책 읽기 & 한국 라디오 듣기! 경기도사이버도서관/팟캐스트

[싱가폴살이] 해외에서 한국 책 읽기 & 한국 라디오 듣기! 경기도사이버도서관/팟캐스트

[싱가폴살이] 해외에서 한국 책 읽기 & 한국 라디오 듣기! 경기도사이버도서관/팟캐스트 2019년 10월 02일 2018/06/24 - [헬조선 탈출기/싱가싱가싱가폴] - [싱가폴살이] 은행 계좌 열기! OCBC Bank/싱가폴

yawping.tistory.com

 

 

4. 영상 편집용 - VLLO앱

 

직장인들이여, 유튜버가 되자!

 

 

모두가 꿈꾸는 유튜버.. 얼마 전까진 모두 다 유튜버 하겠다고 했는데... 요즘은 꾸준히 조회수가 나오기 힘들어서 수익이 일정하지 않다는 걸 알아서인지 예전보단 덜 얘기하는 거 같긴 하다.

 

영상 편집 앱 - VLLO

 

어쨌든 혹시나 영상 편집을 하게 된다면 추천하는 앱은 VLLO이다. 무료이고 유료 전용 필터와 음악, 추가 기능들이 조금 있어 나는 유료로 9,900원에 구매했다. 기능이 정말 다양해서 아이패드나 스마트폰으로 영상 편집을 하려는 분들에게 추천!

PC로 하시는 분들도 많던데 도대체 어떻게 하는 건지 궁금.. 아이패드로 하면 터치로 편집점을 잡을 수 있어서 편한데 마우스로 어떻게 잡죠....? 

 

5. EBSi, 대성마이맥, 메가스터디 등 인터넷 강의

 

EBSi

 

이건 혹시나 공부하는 사람들을 위해... EBSi 앱이 굉장히 잘 되어있어서 인강을 무료로 잘 보고 있다. EBSi 강의로 한국사 자격증을 따는 사람들도 있어서 어른들도 볼 수 있을 거 같긴 한데... 로그인만 하면 누구나 무료로 강의를 다운 받을 수 있어서 편하다.

최근엔 사설 인강 패스권도 구매해서 인강들은 모두 아이패드로 잘 보고 있다. 수능 공부 아니어도 공무원/경찰/임용 준비생들에게도 태블릿 PC는 필수품이 된 거 같다.

 

 

6. 게임

스마트폰으로 하긴 눈 아픈 게임들도 아이패드로 하면 편하다.

나는 중독에 약해서.. 게임을 시작하지 않으려고 노력하는데 아이패드로 빠졌던 게임 두 가지가 있다.

 

행복의 저택이라는 유명한 집 꾸미는 게임인데 한창 빠져있었다..

 

행복의 저택

 

 

최근에 빠졌던 건 숨겨진 유산 게임.. 방금 캡처하면서 다시 해봤는데 아직도 재밌네.. 숨은 그림 찾는 게임인데 이거 고난도고 안 지겨워서 정말 추천합니다. 주변에 추천했다가 중독자들이 늘어났었음!

 

숨겨진 유산

 

 

 

이렇게 아이패드 추천 앱 포스팅은 끝! 다음 포스팅에선 아이패드 악세사리 소개할 예정입니다.

반응형
  • Gkdl 2020.11.05 16:43

    피씨에서는 방향키로 잡죠~

  • Helena 2020.11.09 10:00

    내가 굿노트때문에 아이패드 뽐뿌 온 사람인데..... 주말에 갤탭 펜 써보고 와씨 갤탭을 살까 엄청 고민중ㅠㅠ 아니 유튜브 보니까 아이패드 엄청 잘써서 요청했는데 진짜 잘쓰고있군ㅋㅋㅋㅋㅋ bb

    • 박제나 2020.11.09 11:18 신고

      ㅋㅋㅋ 목적이 먼데!? 굿노트가 기능이 많긴 한데 학생이 아니니까 그런 필기 세세한 기능은 딱히 필요없을거 같아..... 그림 그리는거야? 아님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