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공포 드라마, 크리스마스 영화 추천! - 손 더 게스트/사바하/대부/그린치/크리스마스 스위치

안녕하세요/취미찾기|2020. 12. 29. 14:21
반응형

[넷플릭스] 공포 드라마, 크리스마스 영화 추천! - 손 더 게스트/사바하/대부/그린치/크리스마스 스위치

2020년 12월 29일

 


2020/03/30 - [안녕하세요/취미찾기] - [넷플릭스] 드라마 초보 넷플릭스 추천 리스트! - 기묘한이야기/영혼신부/킹덤/더크젠틀리의 전체론적 탐정 사무소

 

[넷플릭스] 드라마 초보 넷플릭스 추천 리스트! - 기묘한이야기/영혼신부/킹덤/더크젠틀리의 전

[넷플릭스] 드라마 초보 넷플릭스 추천 리스트! - 기묘한이야기/영혼신부/킹덤/더크젠틀리의 전체론적 탐정 사무소 2020년 03월 26일 한국 드라마, 영화를 예전부터 잘 안봤는데 최근 들어 넷플

yawping.tistory.com

2020/04/30 - [안녕하세요/취미찾기] - [넷플릭스] 영어공부용 드라마 영화 추천! - 시간여행자/몬스터 호텔/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넷플릭스] 영어공부용 드라마 영화 추천! - 시간여행자/몬스터 호텔/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넷플릭스] 영어공부용 드라마 영화 추천! - 시간여행자/몬스터 호텔/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2020년 04월 30일 2020/03/30 - [안녕하세요/취미찾기] - [넷플릭스] 드라마 초보 넷플릭스 추천 리스트! -

yawping.tistory.com

2020/06/04 - [안녕하세요/취미찾기] - [넷플릭스] 드라마 영화 스트리밍 추천 - 셜록/비밀의 숲/사랑의 불시착/인페르노

 

[넷플릭스] 드라마 영화 스트리밍 추천 - 셜록/비밀의 숲/사랑의 불시착/인페르노

[넷플릭스] 드라마 영화 스트리밍 추천 - 셜록/비밀의 숲/천사와 악마/인페르노 2020년 06월 04일 2020/03/30 - [안녕하세요/취미찾기] - [넷플릭스] 드라마 초보 넷플릭스 추천 리스트! - 기묘한이야기/

yawping.tistory.com

2020/07/22 - [안녕하세요/취미찾기] - [넷플릭스] 집순이 드라마 영화 후기! - 힐 하우스의 유령, 프랑케슈타인 연대기, 코어, 클라우스

 

[넷플릭스] 집순이 드라마 영화 후기! - 힐 하우스의 유령, 프랑케슈타인 연대기, 코어, 클라우스

[넷플릭스] 집순이 드라마 영화 후기! - 힐 하우스의 유령, 프랑켄슈타인 연대기, 코어, 클라우스 2020년 07월 22일 2020/03/30 - [안녕하세요/취미찾기] - [넷플릭스] 드라마 초보 넷플릭스 추천 리스트!

yawping.tistory.com

2020/10/28 - [안녕하세요/취미찾기] - [넷플릭스] 재택근무 8개월 차의 넷플릭스 추천 드라마/영화!! - 굿 걸스/어웨이/비밀의 숲2/부부의 세계/블라이 저택의 유령/아담스 패밀리

 

[넷플릭스] 재택근무 8개월 차의 넷플릭스 추천 드라마/영화!! - 굿 걸스/어웨이/비밀의 숲2/부부

[넷플릭스] 재택근무 8개월 차의 넷플릭스 추천 드라마/영화!! - 굿 걸스/부부의 세계/블라이 저택의 유령/백 투 더 퓨쳐/아담스 패밀리 2020년 10월 28일 2020/03/30 - [안녕하세요/취미찾기] - [넷플릭

yawping.tistory.com


두 달만에 업데이트하는 넷플릭스 드라마/영화 후기 리스트!

슬기가 조금씩 올리랬는데 두 달동안 많이 봤어여...

요즘엔 드라마보다 영화를 많이 봐서 개수가 많다.

 

 

꼴찌 마녀 밀드레드 The Worst Witch - 시즌 1~4

꼴찌마녀 밀드레드 The Worst Witch

해리포터의 모티브로 유명한 동화책 꼴찌 마녀 밀드레드가 넷플릭스 드라마로 만들어졌당!

마녀 기숙사 학교 이야기인데 원래는 마녀 혈통인 학생들만 받다가 우연히 엄마가 마녀가 아닌 밀드레드가 입학하게 되며 일어나는 일들이다. 초반엔 친구들이나 선생님들한테 무시당하지만 학교가 위험에 빠진걸 여러 번 살려내는 성장형 주인공 이야기이다. 말포이 같은 금발 악역 친구도 있고...

그런데 해리포터와 다른 점이라면.. 여학교라 그런지 장난, 괴롭힘 수준이 굉장히 심하고(말포이는 순한 아이였음) 사고방식이 진짜 말썽꾸러기다. 보면서 헐헐.. 소리밖에 안 나옴 ㅠㅠ 예를 들어 신입생 친구가 학교에 적응을 못하고 집에 가고 싶어 하자 위로하는 게 아니라 학교를 집처럼 느끼게 마법을 걸어버려서 애가 선생님한테 아빠~ 하고 교실에서 드러눕고.. 그 신입생은 당연히 선생님에게 혼나게 됐는데 마법 건 애들은 자기들이 마법 걸어서 그런 거라고 말 안 하고 마법을 풀어주는 뒤처리만 한다.. 걔만 나쁜 애됨...ㅎ

그리고 악역인 애설은 진짜 어린 애인 데도 회생 불가한 못돼 쳐 먹은 애로 나온다. 나중에 잘못을 깨닫고 친구와의 우정을 알게 되는 그런 게 아님ㅋㅋ 매 시즌마다 반전 없이 애설이 못되게 군다.

시즌 2일 때 밀드레드 친구인 모드의 배우가 바뀌었고 시즌 4일 때는 주인공 밀드레드 배우가 바뀌었는데, 마녀 이야기라 좋은 게 그냥 얼굴 바뀌는 마법 썼다고 하고 퉁 넘어갔다. 이전 밀드레드가 너무 귀여웠어서 시즌 4는 보지말까 생각했었는데 새로운 배우도 그 특유의 어벙벙+멍청미를 살려서 연기를 잘해서 재밌게 봤다. 영국식 발음 듣기도 좋고 심심할 때 보기 좋았다!

 

브루클린 나인 나인 Brooklyn Nine Nine - 시즌 6

브루클린 나인나인 Brooklyn Nine Nine

브루클린 나인 나인은 너무너무 재밌게 본 미드인데, 시즌 6 한글 자막이 떠서 바로 봤다. 역시나 존잼!!

이번 시즌으로 지나가 하차하게 돼서 넘 슬프다 ㅠㅠ 그렇지만 이번에 지나가 나온 에피소드들이 개웃겨서 그 슬픔도 잠시 잊었었다. 경찰서를 퇴사하고 유튜버가 됐는데 광신도들이 많아서 준 사이비 종교 교주가 됐다.

지나가 가장 잘 알고있다

안 보신 분들 꼭꼭 보세요! 누구나 좋아할 코미디 드라마입니당!

 

손 the guest The Guest

손 the guest The Guest

킹덤, 비밀의 숲에 이어 내 인생 한국 드라마인 손 더 게스트...

이름도 안 들어본 드라마였는데 넷플릭스에 올라오자마자 싱가포르 탑 10에 한참 있었다. 공포 드라마를 좋아하기도 하고 왜 싱가포르에서 인기가 많은 건지 궁금해 가벼운 마음으로 봤는데 푹 빠져서 하루에 3, 4편씩 보며 일주일도 안돼서 16편을 다 봤다. 알고 보니 한국에서도 인기가 많았었다고...

박일도라 불리는 귀신이 20년 만에 다시 나타나 사람들에게 빙의되어 살인을 저지르고 다니자, 어렸을 때 박일도에게 빙의되었고 그로 인해 가족들이 죽임을 당했었던 주인공 윤화평이 박일도 귀신을 찾으러 다니는 내용이다. 그리고 어렸을 때 박일도 귀신 때문에 형과 부모님을 잃은 구마사제 최윤과 마찬가지로 엄마를 잃은 형사 강길영을 만나 같이 빙의자를 찾아다니며 퇴마 의식을 하게 된다. 

일단 한국적인 미를 담은 영상이 너무 인상적이었고 매 편이 영화 같이 퀄리티가 좋았다. 전개도 빠르고 쓸데없는 신파나 러브라인도 없어서 웹툰 원작이 아니어도 스토리가 이렇게 탄탄할 수 있구나 감탄하며 봤다. 배우들 연기도 장난 아님 ㅠ 김동욱 배우님 작품을 본 적이 없었는데... 연기 넘 잘하셔서 깜짝 놀람...

이 뒤에 스위트홈을 봤는데 손더게에 비해 너무 유치하다 느껴졌을 정도다. 얼른 시즌 2 내놓으세요!

 

스위트홈 Sweet Home

스위트홈 Sweet Home

스위트홈은 개봉 전부터 넷플릭스에서 하도 광고를 많이 때려서 개봉일도 외우고 있었다.

웹툰 원작에 국내에서 흔하지 않은 크리처 물이라니..! 엄청난 기대를 안고 봤는데 1화부터 막혔다. 영상이나 CG, 음악 다 좋은데 캐릭터들이 너무 뻔했다. 누가 먼저 죽을지 예측이 가능할 정도 ^^

주인공 차현수는 가족이 모두 차사고로 죽어 그린 홈이라는 낡은 아파트로 혼자 이사 오게 된다. 어느 날 사람들이 괴물로 변하면서 사람들을 공격하자 아파트 사람들은 입구를 다 막아 소수의 생존자들만 아파트 안에 갇히게 된다. 괴물화되는 것은 좀비처럼 괴물한테 물려서 변하게 되는 게 아니라 인간의 욕망으로 인해 변하게 되는 거라 마음속 괴물을 버텨내고 15일을 견디면 특수 감염자가 되어 다쳐도 치유되고 죽지 않는 진화된 인간이 된다.

나는 드라마 내용과 인물이 흥미롭지 않았던 거라 드라마화되어서가 아니라 원작 웹툰부터 안 맞는 거 같음... 그냥 그랬습니다.

 

 

드라마는 이만큼만 봤고, 영화를 대신 많이 봤다.

 

핸콕 Hancock

핸콕 Hancock

넘나 유명한 작품.. 예전에도 봤었지만 다시 봐도 너무 재밌다!

주인공 핸콕은 슈퍼히어로로 하늘을 날고 힘도 세고 죽거나 늙지도 않는다. 하지만 오래전 기억을 잃어서 가족이 누군지 왜 태어났는지 등을 몰라서 제멋대로 살고 있다. 범죄 현장에 가서 범인들을 잡고 사람들을 구해내지만 불필요한 피해를 주고 사고를 치며 만취상태로 비행을 해서 대중에게 비호감적인 인물이다. 그러다 PR전문가 레이를 만난 후 경찰 말을 잘 듣고 불필요한 피해도 줄이고 술도 줄여서 사람들에게 인정을 받게 되고 본인의 과거에 대해서도 알게 되는 이야기이다.

스토리도 독특하고 윌 스미스, 샤를리즈 테론이 출연해서 꼭 봐야 하는 영화! 안 보셨음 꼭 보세요!

 

본 아이덴티티 The Bourne Identity

본 아이덴티티 The Bourne Identity

넘나 유명한 맷 데이먼의 제이슨 본 시리즈 중 첫 번째 작품이다.

더 보고 싶지만 넷플릭스에 1편만 올라와있다... 2002년 작품인데 지금 봐도 하나도 안 촌스러움. 다시 봐도 넘 재밌고 멧 데이먼은 멋있다..

총에 맞아 기억을 잃은 채 바다에서 표류되던 남자를 어부들이 구출하게 되며 이야기가 시작된다. 남자는 자기 몸에 심어져 있는 칩에 스위스 은행 계좌번호가 있는 걸 보고 스위스 은행을 찾아간다. 은행에는 여러 가명으로 만든 신분증과 돈, 총 등이 있었고 그걸 챙겨 나오는데 주변 경찰, 군인들이 자기를 노리는 걸 알게 된다. 미국 대사관으로 가서 파리에 있는 본인 집 주소를 알게 되고 본인을 노리는 사람들을 피하기 위해 한 여자의 차를 얻어 타고 파리로 가게 된다. 그리고 자기가 누구인지, 자기를 노리는 사람들은 누구인지를 알아가게 되는 내용이다.   

스토리, 연출, 연기 모두 완벽하다. 얼른 다음 편들도 넷플릭스에 올라왔으면 좋겠네..

 

이글아이 Eagle Eye

이글아이 Eagle Eye

이것도 너무 유명한 영화라.. 넷플릭스에서 보이자마자 봤다. 이제 헐리웃에서 보기 힘든 샤이아 라보프 ㅠㅠ 왜그랫닝..

주인공 제리 쇼의 쌍둥이 형이자 공군이었던 이든 쇼가 죽고 난 후 제리의 통장에 거액이 입금되고 무기가 배달 온다. 그리고 전화가 오는데 FBI가 쫒고 있으니 도망가라 하고 상세한 지시를 내린다. 그 후 전화에서 말한 대로 언급한 시간 후 정말 FBI가 오고 도망가던 중에도 전화에서 말한 시간에 지하철이 움직이고 자신이 지시를 따르지 않으면 다른 사람이 위험해지는 걸 알게 된다. 그렇게 도망가는 중에 제리와 같이 전화로 지시를 받고 있는 한 여자를 만나 같이 이동하게 된다.

너무 유명한 이야기라 스포를 하자면, 전화를 건건 미군에서 만든 인공지능 아리아였는데 아리아는 지능이 발달하게 되어 미국 지도부를 암살하고 대통령을 교체해야 한다고 스스로 판단을 내린다. 그리고 이를 수행하기 위해 전 세계의 핸드폰, CCTV 등 시스템 등을 해킹해 선별한 두 사람에게 연락하여 대규모 폭발을 일으키려고 계획한 거였다.

인공지능이 악당이 되는 영화들이 많이 있는데 그중 표본이 되는 작품이 아닌가 싶다.

 

이탈리안 잡 The Italian Job

이탈리안 잡 The Italian Job

넷플릭스에 업로드되고 싱가포르 탑 10에 올라왔고 샤를리즈 테론이 출연했길래 바로 봤다. 2003년 작품인데 어째서 샤를리즈 테론은 안 촌스러운 거죠...? 영화는 내용이 유치하고 오그라들어서 추천은 안 함...

한 금고털이범 무리가 이탈리아 갱들의 금고를 털었는데 이동 중에 멤버 한 명이 배반하여 모두를 총을 쏴 죽이려고 한다. 한 명은 총을 맞아 사망했고 나머지는 타고 있던 자동차와 함께 바닷속으로 들어가 살아남게 된다. 그리고 일 년 후 복수를 위해 살아남은 멤버들은 사망자의 딸인 스텔라에게 배신자의 금고를 다시 털자고 제의한다. 스텔라는 아버지의 금고 터는 기술을 전수받았지만 그간 범죄가 아닌 경찰을 위해서만 사용했었는데 이 복수에 가담하게 된다.

선수 입장~~ 급의 오그라드는 장면들이 있고 범죄를 미화하려는 거 같아서 나는 별로였다. 사연 있는 범죄는 범죄가 아닌가여? ^^ 결국 금고털이범들은 복수에 성공하고 훔친 금괴들로 다들 부자가 되어 잘 산다.  

 

도둑들 The Thieves

도둑들 The Thieves

예상했던 대로 넷플릭스에 올라오자마자 싱가포르 탑 1에 올라왔다. 위에 범죄 미화 영화는 별로라고 했지만 한국 영화는 봐줍시다.

나는 두세 번 봤었어서 새로운 건 없었지만... 보면서 홍콩 여행이 넘 가고 싶어 졌다. 어쨌든 말이 필요 없는 천만 영화! 무조건 봐야 하는 작품이다.

 

반 헬싱 Van Helsing

반 헬싱 Van Helsing

이거이거 추천합니다..

반 헬싱은 드라큘라 소설에 나오는 인물로 사실 흡혈귀에 대해 잘 알고 있는 의사인데 어째서인지 모든 뱀파이어 작품에서 반 헬싱은 뱀파이어 사냥꾼으로 나온다.

이 영화에서도 반 헬싱은 바티칸의 일원으로 괴물들을 처치하는 업무를 맡은 인간으로 나온다. 반 헬싱은 바티칸의 명령으로 발레리우스 가를 멸하려고 하는 드라큘라를 처치하러 발레리우스 가의 마지막 생존자인 안나를 만나 드라큘라를 죽이려 한다. 드라큘라는 늑대인간을 이용해 반 헬싱을 공격하는데 반 헬싱이 늑대인간에게 물리면서 그의 정체가 드러나게 되는 내용이다.

여신 케이트 베킨세일

드라큘라, 늑대인간 등 우리에겐 친숙하진 않은 소재이지만 젊은 휴 잭맨과 엄청 예쁜 케이트 베킨세일이 나오므로 그냥 보는 것 조차로도 아름답다.. 

 

울트라바이올렛 Ultraviolet

울트라바이올렛 Ultraviolet

여자 액션물이 끌려서 보게 된 영화

밀라 요보비치 너무 이쁘다 ㅠㅠ 영화가 미래가 배경이고 CG와 음악이 게임 애니메이션 같아서 레지던트 이블 시리즈 취향인 분들에게 맞을 거 같다. 난 재밌게 봤다!

신종 바이러스가 퍼져 감염자들은 흡혈귀가 되고 강력한 힘과 능력을 갖게 된다. 정부에서는 이들을 위험하다 판단해 멸종시키기 위해 항원을 만들고 퍼뜨리려 하는데 감염자 중에 싸움을 겁나 잘하는 바이올렛이 이 항원을 탈취하려고 싸우는 내용이다.

여신 밀라 요보비치

내용은 읭? 스러운 점이 많은데 액션신과 CG가 너무너무 맘에 들었다. 바이올렛은 게임 캐릭터 같은 완벽한 몸과 싸움실력을 가졌고 머리카락 색이 계속 바뀌어서 그거 보는 맛도 있고. 심심풀이로 보기 좋습니당!

 

사탄이 두려워한 대장장이 Errementari: The Blacksmith and the Devil

사탄이 두려워한 대장장이 Errementari: The Blacksmith and the Devil

스페인 영화로 악마와 계약을 맺은 대장장이가 주인공이다. 어쩌면 악마보다 못된 인간들이 더 나쁜 거 같다는 내용... 고전 이야기를 영화로 만든 거라 권선징악이며 낯익은 이야기이다.  

한 마을에 아내의 외도를 이유로 아내를 죽여서 마을 사람들이 악마라며 두려워하는 미치광이 대장장이가 있다. 그리고 엄마가 자살해서 동네 애들에게 엄마가 지옥에 갔다며 따돌림받는 소녀 우수에가 있다. 못된 애들이 우수에의 인형을 대장장이 집에 던져버려서(...) 우수에는 대장장이의 집에 들어가게 되고 그 집에서 대장장이가 가둬놓은 악마를 만나게 된다. 그리고 정부 조사관과 마을 사람들은 대장장이가 집에 은둔하는 이유가 금덩이를 숨겨서라고 생각해 그 집에 쳐들어가 함께 악마를 만나게 되는 이야기이다.

보면 악마가 오히려 인간적이고 마을 사람들이 더 못됐다...ㅎ 나는 성경을 1도 몰라서 몰랐는데 악마 앞에서 병아리콩을 뿌리면 악마는 그것의 개수를 세야 하는 습성이 있어서 그동안 도망칠 수 있다. 생활 꿀팁! 

 

악마는 사라지지 않는다 The Devil All the Time

악마는 사라지지 않는다 The Devil All the Time

소설이 원작인 영화로 톰 홀랜드, 빌 스카스가드, 미아 바시코프스카, 로버트 팬틴슨, 세바스찬 스탠 등 출연진이 어마어마하고 제이크 질렌할이 제작에 참여한 넷플릭스 영화라 화제가 됐던 작품이다.

제목 '악마는 사라지지 않는다'의 악마는 인간을 의미하는 거라 생각될 정도로 종교의 이름 아래 온갖 미친 행위들을 하는 인간들이 다 나온다. 기도로 아내의 암을 고칠 수 있다며 어린 아들을 때려서라도 억지로 기도시키고 아들이 아끼던 강아지를 죽여서 제물로 바치며 아내를 살려달라 기도하는 아버지, 아무 이유 없이 아내를 죽이고 부활해 달라고 기도하는 목사, 어린 여자 신도들을 희롱하는 목사, 연쇄살인마 등등이 나온다. 그리고 그들보다 더 정직한 건 광신도 아버지 때문에 오히려 종교에 신념이 없어진 주인공 아빈이었다.

난 종교가 없어서일까.. 뭔가 대단히 심오한 내용을 품은 작품인 건 알겠는데 느껴지는 건 거의 없었다. 범죄면 범죄인 거지 종교인들은 여태 자신들이 지은 죄는 뭐가 다르다고 생각했다는 건지..? 우리나라에도 가끔 보이는 정신 나간 종교인들이 보았으면 좋겠는 영화이다.

 

7급 공무원 7th Grade Civil Servant

7급 공무원 7th Grade Civil Servant

2000년대 초반 갬성이 담긴 로맨스 코미디 영화이다. 인기가 많았어서 동일 제목으로 드라마도 만들어졌었다.

주인공 수지는 국가 정보원 7급 요원이라 신분을 숨겨야 하기 때문에 여행 가이드라 거짓말하고 재준과 연애를 하는데 갑작스럽게 업무를 해야 할 때마다 거짓말을 하게 된다. 계속되는 티 나는 거짓말에 지친 재준은 이별을 고하고 유학을 간다. 그리고 3년 뒤 재회하게 됐는데 재준 또한 국가 정보원이 되어서 서로에게 거짓말을 하게 되는 내용이다.  

액션도 좋고 코미디 물에 맞게 넘 웃기다. 가볍게 보기 정말 좋음! 넷플릭스에서 2000년대 초반 한국 영화들이 많이 올라왔으면 좋겠다.

 

유병재 : B의 농담 Yoo Byung Jae: Discomfort Zone

유병재 : 블랙코미디 Yoo Byung Jae: Too Much Information

유병재 : B의 농담, 블랙코미디

클립들과 짤들을 많이 봤었지만 뒤늦게 본 유병재의 스탠드업 코미디쇼이다.

넘나 유명해서.. 딱히 할 말이 없음...

넷플릭스에는 해외 코미디 쇼 프로그램이 많이 올라와있는데 처음 보게 됐다. 시간 때우기로 좋아서 이제 하나씩 봐야지... 빌 버, 엘렌, 케빈 하트 등등!

 

대부 1 The Godfather

대부 2 The Godfather Part II

대부 3 The Godfather Part III

대부 The Godfather

겨울만 되면 생각나는 인생영화 대부.. 나에겐 따듯한(?) 가족영화이다.

오랜만에 연달에 세 편을 완주했는데 알 파치노가 나이 들어가는 모습을 보니 괜스레 서글퍼진다.. 알 파치노는 마이클 꼴레오네 그 자체이다.. 젊었을 때 모습 너무 지적이고 섹시하심 ㅠㅠ

진정한 갓파더인 아버지 비토 꼴레오네, 똑똑하진 않지만 가족을 사랑하는 마음은 물려받은 첫째 아들 소니 꼴레오네, 명석한 두뇌를 가졌지만 냉철한 셋째 아들 마이클 등의 이야기가 담긴 1편, 비토 꼴레오네의 과거 이야기와 마이클이 꼴레오네 가문을 이끌게 되는 내용이 담긴 2편, 가문이 합법적인 일을 하도록 끝까지 노력하는 마이클의 노년기가 담긴 3편으로 나뉘어 있다.

다리 꼬는게 너무 멋있는 알 파치노...

다만 아쉬운 건 3편에서 마이클의 딸 메리의 연기... 연기를 못하니까 그 특유의 이탈리안의 띠꺼운듯한 표정도 꼴 보기 싫어진다. 한번 정주행 하면 여운이 한참 남게 되는 영화라 지금도 ost를 듣고 있다....ㅎ

 

Call

콜 Call

넷플릭스에서 개봉하자마자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많았고 주변에서 보라고 추천을 많이 받았던 작품이다. 근데 기대보단 그다지... 소재는 특이하긴 한데 엄청 재밌었다고 할 정도로 몰입되거나 의미가 있는 영화는 아니었다.

2019년 엄마의 암투병 간호를 하다 오랜만에 낡은 집에 혼자 오게 된 서연은 집 전화기로 걸려온 전화를 받게 된다. 여러 차례 통화를 하다 보니 통화 상대는 1999년에 그 집에 살던 영숙이었다. 영숙과 친해지게 된 서연은 1999년 자신의 집에 불이 나서 아빠가 죽은 사건을 말하며 그 날 자신의 집으로 가서 화재를 막아달라고 요청한다. 그렇게 과거를 바꾸니 미래도 바뀌어 서연은 건강한 엄마, 아빠와 예쁘게 꾸민 집에서 살게 된다. 그리고 서연은 영숙이를 인터넷에 검색하니 곧 새엄마한테 죽임을 당하게 된다는 걸 알게 되어서 영숙에게 알려준다. 그렇게 영숙은 죽음을 피하게 되고 서연은 연쇄살인마를 깨우게 되었다는 내용이다.

잔인한 장면들이 있어서 무섭긴 했는데 전반적으로 그냥 그랬다.

 

사바하 Svaha: The Sixth Finger

사바하 Svaha: The Sixth Finger

근래에 본 영화 중에 최고... 요즘 강추하고 다니는 영화다. 꼭 보세요...!

2019년에 개봉했으며 이정재, 박정민, 유지태 등이 출연하고 검은 사제들 장재현 감독이 만든 오컬트 영화이다. 진짜 너무너무 인상 깊고 재밌었는데 왜 이렇게 평점이 안 좋나 했더니 신천지와 논란이 있고 기독교 측에서도 달갑게 보지 않았다는 이야기가 있어 왠지 그들에게 평점 테러를 받은 거 같다.

신흥 종교 비리를 찾아내는 종교문제연구소 박웅재 목사는 새로운 종교 단체인 사슴 동산을 조사하다가 불교계 신흥종교 동방교의 창교주 김제석을 알게 된다. 김제석은 1899년에 영월에서 태어나 일제시대에 총독들에게까지도 스승으로 모셔졌던 실존하는 미륵이라는 것을 알게 되고 신의 존재에 대한 의문이 있는 박웅재 목사가 그를 찾아가는 내용이다. 그러다 김제석을 모시는 사천왕, 짐승으로 태어난 그것 등을 마주치게 된다.

숨겨진 내용들이 많아 다양한 해석이 있고 영화 초반부터 지루 할 틈 없이 이야기를 전개한다. 또 배우님들 연기도 너무 좋았고 마지막에 반전도 있고 영화를 보고 느낀 점도 많아 추천!! 꼭 보세요!

 

나이트 스쿨 Night School

나이트스쿨 Night School

케빈 하트가 제작, 출연한 거라 본 영화이다.

대충 ADHD이고 공부에 흥미가 없어 고등학교를 자퇴했던 주인공이 뒤늦게 고등학교 졸업증이 필요해 야간 학교를 다니는 내용이다. 다들 아는 뻔하디 뻔한 내용임. 가벼운 코미디 영화였다.

 

섹스튜플리츠 Sextuplets

섹스튜플리츠 Sextuplets

마론 웨이언스가 출연했길래 고민도 없이 본 영화이다.

고아원 출신인 앨런은 와이프가 아기를 출산하기 전에 진짜 가족을 만나보고 싶어 친엄마의 집주소를 구해 찾아간다. 친엄마 집에 가니 친엄마는 없고 외동아들이라고 하는 아들이 있는데 이들은 서로 매우 닮음. 엄마 집을 뒤지다 보니 엄마가 여섯 쌍둥이를 출산했다는 기사를 발견해서 둘이 함께 나머지 쌍둥이 남매들을 찾아 떠나는 내용이다.

여섯 남매 + 엄마까지 마론 웨이언스가 7인 역할을 하는데 각 캐릭터마다의 흑인 특유의 말투와 행동을 연기해서 정말 대단하다 생각이 든다. 가볍게 보기 좋았다!

 

트랜스포머 1 Transformers

트랜스포머 : 패자의 역습 Transformers: Revenge of the Fallen

트랜스포머 3 Transformers: Dark of the Moon

트랜스포머 : 사라진 시대 Transformers: Age of Extinction

트랜스 포머 1, 2
트랜스포머 3, 4

내가 넘넘 좋아하는 트랜스포머 시리즈 ㅠㅠ 뒤로 갈수록 망작이 돼서 아쉽다.... 사진은 멋있는 옵티머스 프라임으로만 골라 넣음..

트랜스포머는 시리즈 5편까지 나왔고 리부트로 범블비 Bumblebee까지 6편의 영화가 제작됐다. 모두 스티븐 스필버그와 마이클 베이가 제작에 참여했고 그중 1~3편은 샤이아 라보프가 출연했다. 근데 3편은 메간 폭스가 안 나오고 새로운 여자 친구가 나와서 개연성이 좀... 배우만 바꾸고 미카엘라 캐릭터는 그대로 살려두지 ㅠㅠ 둘이 찐사랑 아녔냐고요... 그래서인지 나는 1~2편이 가장 재밌다. 특히 2편에서 샤이아 라보프 연기력은 진짜... 최고

트랜스포머는 다들 아시겠지만.. 일본 애니메이션 시리즈였고 외계의 사이버트론 행성에서 살았던 외계 금속 생명체들이 새로운 에너지원을 찾기 위해 탐사를 떠나다 지구에 오게 되는 이야기이다. 

넷플릭스에는 1~4편과 범블비가 올라와있다. 5편 아예 못 봤는데 후기에 욕이 매우 많아서 보기 무섭다.... 내 옵티머스 사랑을 깨지 말아 주세요..

 

트루스 오어 데어 Truth or Dare

트루스 오어 데어 Truth or Dare

내가 본 영화 중에 가장 무서웠었던 파라노말 액티비티와 재밌게 봤던 23 아이덴티티, 겟 아웃 등을 제작한 블럼하우스 프로덕션에서 만든 영화이나... 트루스 오어 데어는 그 정도의 퀄리티는 아니었다....

주인공 올리비아가 친구들과 멕시코 여행을 가게 되는데 거기서 한 남자를 만나 폐수도원에서 트루스 오어 데어 게임을 하게 되면서 영화가 시작된다. 그 후 미국으로 돌아왔는데도 게임은 계속 진행되었고 게임에 응하지 않거나 룰을 어길 시에는 죽게 된다는 내용이다.

트루스 오어 데어 게임은 Truth or Dare? 하고 물었을 때 Truth라고 대답하면 상대방 질문에 사실대로 대답해야 하고 Dare라고 대답했을 시에는 상대방이 내리는 짓궂은 미션을 수행해야 하는 거다. 친구들끼리 그냥 Truth만 말하면 되지 않나? 싶은데 젊은 애들이 서로서로에게 뭔 비밀들을 많은지 Truth 하나 말하면 한 명이 빡쳐서 박차고 나가고... 그러다 죽고... 이걸 반복한다. 그냥 그런 영화였다...

 

베이비시터를 위한 몬스터 사냥 가이드 A Babysitter's Guide to Monster Hunting

베이비시터를 위한 몬스터 사냥 가이드 A Babysitter's Guide to Monster Hunting

기대 안 하고 봤는데 재밌게 봤던 영화!! 대중적이진 않고 청소년 B급 판타지 영화를 좋아하시면 보세요! 미국 애들은 베이비시터에 대한 환상이 있는지 넷플릭스에 베이비시터+SF영화가 정말 많다.

주인공 켈리는 어렸을 때 방에서 괴물을 보고 친구들한테 말했다가 몬스터 걸이라고 불리며 아직까지도 놀림을 받는다. 약간 찌질한 수학천재 너드임. 그러다가 할로윈 데이에 엄마 회사 상사의 아들 제이콥의 베이비시터 알바를 맡게 되는데 제이콥 역시 악몽을 꾸고 괴물들을 보는 아이다. 그날 밤 괴물들에게 제이콥이 납치가 되는데 이때 '베이비시터 결사단' 중 한 명인 리즈가 집에 찾아오고 같이 괴물을 무찌르는 내용이다.

귀여운 이니드와 많이 큰 말포이

포스터부터 내 스타일이라 언젠간 보려 했었는데 출연진들을 보고 바로 틀어서 봤다. 주인공 켈리는 '꼴찌 마녀 밀드레드'에서 이니드 역할을 했던 귀여운 타마라 스마트이다. 양갈래 머리 넘 귀여움 ㅠㅠ 이거 찍느라 밀드레드 시즌 4에서 하차한 거니 ㅠㅠ 그리고 '해리포터'의 말포이였던 톰 펠튼이 악당으로 출연한다. 상거지로 나와서 진짜 못 알아볼 뻔...

 

그린치 How the Grinch Stole Christmas

그린치 How the Grinch Stole Christmas

크리스마스 시즌이면 봐줘야 하는 그린치...  애니메이션으로도 나왔지만 내 취향은 2000년에 개봉한 짐 캐리가 연기한 실사 영화이다.

크리스마스를 사랑하는 후족들이 사는 후빌 Whoville 마을에 크리스마스를 경멸하는 그린치가 살고 있다. 마을의 소녀 신디는 그린치도 어렸을 때는 크리스마스를 좋아했지만 어릴 때의 트라우마로 마을 사람들과 같이 살지 않고 크리스마스를 싫어하게 된 거라는 걸 알고 마을 사람들과 그린치를 화해하게 만들려는 내용이다.

분장을 하고 연기하는 짐 캐리를 보면 이런 게 연기구나 싶다. 연말에 꼭 보세용!

 

오늘도 크리스마스 Just Another Christmas

오늘도 크리스마스 Just Another Christmas

포스터만 보고 가벼운 코미디물일 줄 알았는데 영화 '클릭'과 같이 감동적이었던 브라질 가족 영화이다.

주인공 조르지는 생일이 크리스마스인데, 그때마다 집에서 가족 모임을 갖고 (가족모임 후 싸움 나는 건 전 세계 만국 공통) 마트에서 줄 서서 선물을 사는 등 크리스마스 겸 생일을 준비하는 걸 매우 귀찮아한다. 그러다 2010년 크리스마스이브에 옥상에서 산타 옷을 입고 아이들한테 산타 연기를 하다 떨어져 정신을 잃는데 깨어나 보니 2011년 크리스마스 이브이다. 그 후부터 조르지에게 하루가 지날 때마다 1년 후의 크리스마스이브가 된다는 내용이다.

매년 본인이 변해가는 걸 보며 자신을 혐오하기도 하고 가족의 사랑을 알게 되는데 사람이 변해가는 게 너무 현실적이었다... 연휴에 딱 맞는 가족 영화가 아닐까 싶다. 추천합니다!

 

징글 쟁글 : 저니의 크리스마스 Jingle Jangle: A Christmas Journey

징글 쟁글: 저니의 크리스마스 Jingle Jangle: A Christmas Journey

대박 재밌겠구나 예상은 했는데 정말 재밌었다! 게다가 뮤지컬 영화입니다.

마을에서 유명한 장난감 발명가인 제로니쿠스 쟁글은 어느 날 제자의 배신으로 발명품과 설계도를 모두 도둑맞게 된다. 제자는 새로운 장난감 가게를 열어 부자가 되고 제로니쿠스는 사랑하는 딸과도 멀어지고 혼자 골동품점을 운영하며 늙어간다. 그러다 손녀딸 저니 쟁글과 잠시 살게 되는데 저니는 할아버지의 발명 실력을 물려받았어서 탁월한 재능이 있었다. 그렇게 둘이 함께 다시 장난감을 발명하게 되는 이야기이다.

뮤지컬 영화라 음악도 엄청 좋은데 영상미도 장난 아니다.. 해리포터 위즐리 형제의 장난감 가게 Weasley's Wizard Wheezes 가 생각날 정도이다.. 그리고 주인공 저니 너무 귀여움 ㅠㅠ 눈이 정말 반짝거리고 웃을 때 입매가 너무 이쁘다. 재밌게 잘 본 영화!

 

크리스마스 연대기 2 The Christmas Chronicles 2

크리스마스 연대기 2 The Christmas Chronicles 2

크리스마스 연대기 1은 이전 포스팅에서도 작성했었다. 2년 만에 돌아온 크리스마스 연대기 2!

시간이 흘러 엄마는 남자 친구가 생겨 데이트를 하고 첫째 아들 테디는 다 컸고 둘째 딸 귀여운 케이트는 사춘기가 시작된다. 북극 산타마을에 살았던 못된 엘프 벨스니클이 산타마을의 상징인 벨드레헴의 빛이 담긴 별을 훔치려고 하자 케이트와 엄마 남자 친구의 아들인 잭이 함께 산타마을을 지키는 내용이다.

아기자기하고 산타 마을이 너무 예뻐서 재밌게 봤다. 크리스마스 연대기 산타는 다른 산타와 다르게 힙하고 터프하심ㅋㅋ 그리고 산타 역을 맡은 커트 러셀와 미세스 산타를 맡은 골디 혼은 실제 부부라고 한다.

다음 크리스마스에 3편이 나왔으면 좋겠다! 강추!

 

크리스마스 스위치 The Princess Switch

크리스마스 스위치 - 한 번 더 바꿔? The Princess Switch: Switched Again

크리스마스 스위치 1, 2

제목만 봐도 무슨 내용인지 알겠어서 계속 미뤄놨던 크리스마스 영화이다. 근데 참고 보니 볼만해서 2편도 후딱 봤다. 바네사 허진스가 1인 2역, 3역을 맡아 영국/미국식 영어를 바꿔가면서 하는 연기와 화려한 크리스마스 장식 보는 맛에 봤다.

먼저 1편은 서로 똑 닮은 벨그라비아 Belgravia의 에드워드 왕자와 결혼을 앞둔 마거릿 공작과 미국 시카고에서 베이커리를 운영하는 스테이시가 역할을 바꾸는 거다. 역할을 바꾼 2일 동안 에드워드 왕자와 스테이시는 사랑에 빠지고, 마거릿 공작은 스테이시와 함께 베이커리를 운영하는 케빈과 사랑에 빠진다.

2편에서는 에드워드 왕자와 스테이시는 결혼을 했고 마거릿 공작은 몬티네그로 Montenaro 왕위를 받아야 해서 케빈과 헤어지게 된다. 크리스마스 날에 계승식이 열리기로 해 에드워드-스테이시 커플과 케빈은 몬티네그로에 갔는데 거기서 마거릿의 친척인 (또 똑 닮은) 피오나를 만나게 된다. 피오나는 돈이 필요해 마거릿을 납치하고 마거릿 분장을 한 채 본인이 왕위 계승을 받으려고 하는데, 그 날 마거릿과 스테이시는 또 바꿔치기를 했어서 납치한 게 스테이시였고 그렇고 그렇게 되는 이야기이다.

영화를 보면서 어이없는 점이 많았다.. 왕자와 거지가 컨셉이었다고는 하지만 여자들이 동화 속 공주님을 꿈꾸는 거처럼 표현해서 공감이 가지 않았다. 서양권 여자들은 정말 왕자와의 결혼을 꿈꾸나...? 우리 아침 드라마에 부잣집 남자+가난한 여자가 나오는 것과 같은 걸까? 왕자라는 작자가 2일 만난 여자와 사랑에 빠지는 것도 우습고....ㅎ

엄청 추천하진 않으나 크리스마스 분위기는 납니다.

 

크리스마스에 기사가 올까요? The Knight Before Christmas

크리스마스에 기사가 올까요? The Knight Before Christmas

크리스마스 스위치와 마찬가지로 바네사 허진스가 주연이다. 바네사 허진스는 이제 크리스마스 로코물 대표가 된 거 같다. 필리핀계라 동서양이 섞인 외모를 가져서 그런지 눈이 정말 예쁘고 웃을 때는 꼭 디즈니 캐릭터 같다. 영화는 역시나 제목만 보고도 스토리 유추 가능!

14세기 잉글랜드 노리치의 기사 콜은 갑작스레 타임 슬립을 하게 돼서 2019년 미국으로 가게 된다. 등학교 선생님인 브룩은 폭설에 운전을 하다 콜을 치게 되면서 둘은 만나게 된다. 브룩은 콜이 헛소리를 하는 게 자기 차에 치여서라고 생각해 집으로 데리고 와서 보살피며 같이 크리스마스를 보내다가 서로 사랑에 빠지게 된다는 내용이다.

요즘 같은 시기에 정신 나간 남자를 집으로 데리고 오다니.. 외모 때문인 게 분명하다ㅋㅋㅋ 그냥 가볍게 보기 좋은 영화이다.

 

 

이렇게 넷플릭스 후기 6편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