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보일기

싱가폴에서 살아남기~ 먹고 쓰고 공부하라! 본문

헬조선 탈출기/싱가싱가싱가폴

싱가폴에서 살아남기~ 먹고 쓰고 공부하라!

박제나 2018.07.02 00:11

싱가폴에서 살아남기~ 먹고 쓰고 공부하라!

2018년 07월 01일



싱가폴에 온지 4개월째..


날씨가 매일 똑같으니 정말 시간가는지 모르겠는데,

달력을 보니 어느덧 7월이라고 한다.


2018년의 1/2가 지난 기념으로 올리는 포스팅!

싱가폴에서 살아남기 위한 나만의 방법..

먹고 쓰고 공부하라



1. 먹자


나혼자산다 화사편 때문에 한국에서도 대란이라는 곱창..

싱가폴 런닝맨에서 먹었다 존맛존맛!



나의 음식점 선택 기준..

사람없고 깨끗하고 서비스 좋은 곳..

맛은 사실 별로 안중요하다 ㅋㅋㅋㅋ


Ma Maison 은 근데 맛도 있음..

런치세트 스테이크 코스 추천추천!



싱가폴 오면 열대과일 많이 먹을 줄 알았는데..

수박만 먹음 ㅋㅋ

심지어 노란 수박은 아직 도전도 못해봤다 ㅠㅠ


이제 자취시작했으니 과일도 많이 먹어야지!



한국에선 1일 1두유 했는데..

싱가폴에서 삼육 검은콩두유를 발견! 가격도 한국이랑 별차이 없고

매일 마시고 있다.



2. 쓰자


오랜만에 덕후 기질이 발동함..

덕질할 브랜드를 찾았다.


Jack Wills

https://www.jackwills.com/

관련 이미지

영국의 빈폴 느낌 브랜드라는데

질이 정말 좋고 상품이 옷 뿐만 아니라 다양함


거기에 GSS(The Great Singapore Sale) 이 더해지니..

전 품목 25% 세일을 해서 쇼핑을 좀 했다.


여자 옷은 다 길이도 짧고 달라붙어서 남자옷으로 S사이즈를 샀다.

엉덩이가 가려져서 레깅스에 입기 좋음 좋좋!



에코백도 예뻐서 샀는데

나중에 여행책보니 싱가폴 쇼핑리스트에 Jack Wills 에코백이 있었음

개이득!



가져온 우산이 고장나서 구매함

작고 가볍다.



시트러스향 롤링 퍼퓸까지..

잘쓰고 있음..



그리고 호주 문구브랜드인 Typo에서도 최근 뽐뿌가 왔다.

퀄리티가 좀 별로라 뭐 사고싶다는 생각이 안들었었는데,

이번에 백설공주 Snow White 콜라보 제품을 출시함 ....



크..

진짜 몇 번 구경하고 고민고민하다 몇개 삼^^

백설공쥬 덕후는 싱가폴에서 살아남기도 힘듬...



집 바닥이 차서 마침! 슬리퍼 찾고있었는데

핵귀 부들부들 바닥도 실리콘인 슬리퍼가 뙇!

바로 구매했다



마침! 펜홀더도 찾고 있었는데

이렇게 정교한 물건이.. Typo에서 보기 힘든 퀄리티였다.

바로 구매구매!





그리고 덕질 외에도 블로깅을 위해

기계식 키보드/마우스 세트 하나 구매했다.

넘나 싸구려라 기대도 안함.



그리고 요즘은 이사 후 인테리어(aka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이케아 및 온라인으로 이것 저것 구매하고 있다.


미니멀 라이프의 삶...

언제부터 가능한 걸까?(궁금)




3. 공부하자


영어가 늘지 않는다..

회사에서 업무할때 막히는 문구(번역이 안되는 문구)를 따로 노트에 적어놓는데

노트를 집에 가져오지 않는다..^^


크 .. 

집에서는 미드를 보는데

얼마전 드디어 How I Met Your Mother 를 정주행했다.

대학생때 한참 보던건데 최근에 생각나서 다시 봄!

how i met your mother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https://en.wikipedia.org/wiki/How_I_Met_Your_Mother_(season_9))


싱가폴와서 보기 시작했는데 시즌9 마무리 하다니!

뿌듯뿌듯



그리고 요즘에는 과거에 대한 애착이 생겨서

어릴때 봤던 드라마를 생각하다가

한국에서는 미녀 마법사 사브리나로 방영했던 Sabrina the Teenage Witch 가 너무 보고 싶었다..

teenage witch sabrina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http://sabrinatheteenagewitch.wikia.com/wiki/Sabrina_the_Teenage_Witch)

고등학생 마녀 사브리나가 고모들이랑 살면서 생기는 에피소드인데

사브리나 너무 똘똘하고 귀엽고 ㅠㅠ

난 이런 청춘드라마가 잘 맞는거 같다..


근데 너~무 예전에 방영했던거라 찾을 수 없었는데

운좋게 한 네이버 블로거분이 5월 28일부터 시즌 1부터 올려주고 계셔서 보고 있다.

https://blog.naver.com/skfk2572


와 진짜 운명이 이런걸까

내가 사브리나를 찾기 하루 전부터 올리신거였다.


그래서 요즘 다시 정독하고 있음

근데 한글자막이 있다보니 영어공부라고 하기 좀 그렇긴 하다.

무튼 존잼임..



그리고 IELTS 공부를 이제...이제 곧

시작해야지!

시험은 8월에 볼 예정!







대학원 진학 전인 지금이

싱가폴에서 마지막으로 여유부리는 기간이라 생각하기 때문에..

하고 싶은거 이것 저것 도전해 보려고 한다.


집 근처 Community Center에서 클래스도 듣고 그래야징~~





+

그리고 지난 싱가폴 6월 일상


차임스 Chijmes 에서 월드컵 경기를 보여준다.

집 밖에서도 밤마다 골 넣을때마다 엄청 소리지름.. 



회사 행사로 간 리틀 인디아 Little India 투어에서

헤나문신도 하고~






2018년 하반기도

생산성 있는 일을 하자! 얍얍


1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