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폴취업] 최종 합격 후 오퍼레터 Offer Letter, 워크퍼밋 Work Permit, IPA, Security Bond 그리고 재입싱 싱가포르취업/해외취업후기

반응형

[싱가폴취업] 최종 합격 후 오퍼레터 Offer Letter, 워크퍼밋 Work Permit, IPA, Security Bond 그리고 재입싱 싱가포르취업/해외취업후기

2018년 05월 09일




헬조선 탈출기 1탄 - 왜 때문에 나는 떠나는가

[싱가폴] 싱가폴 취업하기!! 해외 취업 준비/취업 준비/싱가폴 취업/싱가폴 헤드헌터/싱가폴 채용 사이


출처: http://yawping.tistory.com/26 [제나 표류기]



헬조선 탈출기 2탄 - 싱가폴에서 취업을 해보자(지원)

[싱가폴취업] 여행 비자로 에어전시 없이 싱가폴에서 취업하기! 싱가폴취업사이트/싱가폴헤드헌터/싱가폴구직/해외취업


출처: http://yawping.tistory.com/62 [제나 표류기]


헬조선 탈출기 3탄 - 싱가폴에서 취업을 해보자(면접)

[싱가폴취업] 해외취업 영어면접 준비하기! 영어인터뷰 예상질문/싱가폴취업/싱가포르취업/해외취업/싱가폴구직

출처: http://yawping.tistory.com/65 [제나 표류기]



나는 대면 면접 후(직무 면접이었음)

차주에 인사팀과 전화통화로 간단한 면접을 보고 오퍼레터를 최종적으로 받았다.




헬조선 탈출기 4탄 - 싱가폴 취업 성공 후 재입싱까지


WP비자의 경우 최종 합격 후에

비자발급이 진행되는 동안 고용자가 싱가폴 내에 있으면 안된다.


회사 HR팀과 출국일정 협의하고 출국을 하게 되면 

회사에서는 IPA(In-Principle Approval) 비자 승인서Security Bond 보증서를 신청한다.


두 가지 모두 승인이 난 후 HR팀에서 해당 서류를 메일로 보내주면

그걸 출력해 싱가폴에 재입국 하면 된다.



근처 말레이시아로 출국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나는 한국으로 가서

좀 쉬고 짐도 더 가져와야 해서 오래걸리길 바랬음..


인터넷으로 서칭했을땐 SB가 약 1-2주 걸린다는데

2주 이상 걸린 사람들이 있어서 기대했는데

나는 빨리 나왔다.. ㅠㅠ




일정으로 따지자면,


03/22 - 대면 면접

03/26 - 전화 면접

03/27 - 오퍼 레터 서명

04/02 - 워크 퍼밋 서명

04/05 - 출국 및 IPA/SB 신청(HR팀)

04/06 - IPA 승인

04/10 - SB 승인

04/13 - 재입싱




재입싱할때는 한국-싱가폴 편도 티켓만 구매해도 되고

입국심사할때 여권과 함께 IPA 승인, SB 승인 서류를 보여주면 되는데

나는 HR팀에서 SB 승인 서류 대신 Medical Check up Form을 줬다...


이것도 되는건가 조마조마했는데

입국 심사관이 서류 앞면만 보고 보지도 않았음...



인터넷 글 뒤져보면 

싱가폴 입국 시에 거주기간 길게 쓴 사람들한테 인터뷰를 자세히 했다는 사람 vs 그렇지 않았다는 사람 이렇게 나뉘고

취업후 재입싱 시에 IPA/SB 서류를 자세히 봤다는 사람 vs 그렇지 않았다는 사람이 나뉘는데,


내 생각엔 항공편이 중요하지 않나 싶음..

경유로 동남아 국가 거쳐서 온 사람들은 자세히 보고

직항으로 인천에서 바로 온 사람은 대충 보는거 같다..



워킹 비자 카드 확인서.jpg



급하게 직항 비행기표를 구매하느라

70만원 정도를 썼지만.. 나는 직항이 좋다.. ㅠㅠ


무튼 이렇게 싱가폴에 입국하면 끝!


다음엔 재입싱 후 비자카드 발급까지의 과정을 포스팅 하겟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