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보일기

싱가폴에서 살아남기~ 적응기(1년 6개월 차) 본문

헬조선 탈출기/싱가싱가싱가폴

싱가폴에서 살아남기~ 적응기(1년 6개월 차)

박제나 2019.09.19 16:26

싱가폴에서 살아남기~ 적응기(1년 6개월 차)

2019년 09월 19일

 

 

싱가폴에 온 지 어느덧 1년 6개월이 됐다. 왠지 더 오래된 거 같은 기분이 들지만...

점점 더 싱 생활에 적응해 가는 거 같아 적는 포스팅.. 싱가폴에서 살아남기 2탄!

 

- 4개월 차에 적었던 싱가폴에서 살아남기 1탄

2018/07/02 - [헬조선 탈출기/싱가싱가싱가폴] - 싱가폴에서 살아남기~ 먹고 쓰고 공부하라!

 

싱가폴에서 살아남기~ 먹고 쓰고 공부하라!

싱가폴에서 살아남기~ 먹고 쓰고 공부하라! 2018년 07월 01일 싱가폴에 온지 4개월째.. 날씨가 매일 똑같으니 정말 시간가는지 모르겠는데, 달력을 보니 어느덧 7월이라고 한다. 2018년의 1/2가 지난 기념으로 올..

yawping.tistory.com

 


먼저 가장 중요한 화장품 적응기

 

색조화장품은 이전 포스팅에도 올렸듯이 새로 구매하지 않고 미니멀 라이프를 실천하고 있었다..

2019/03/19 - [헬조선 탈출기/싱가싱가싱가폴] - 미니멀리스트의 색조 화장품 근황! 썩은템은 버리자! (feat. 여쿨, 구코덕)

 

미니멀리스트의 색조 화장품 근황! 썩은템은 버리자! (feat. 여쿨, 구코덕)

미니멀리스트의 화장품 근황! 썩은템은 버리자! (feat. 여쿨, 구코덕) 2018년 3월 18일 미니멀 라이프를 시작하기 전.. 어렸을 때부터 화장품을 쓸어 모았었다. 그때는 퍼스널컬러 개념도 없어서...(변명이지만)..

yawping.tistory.com

 

미니멀리즘이 조금 깨지긴 했지만..

2019/07/17 - [헬조선 탈출기/싱가싱가싱가폴] - 부모님이 가셨다 3탄... + 숨은 싱가폴 맛집 털기(feat. 소비요정)

 

부모님이 가셨다 3탄... + 숨은 싱가폴 맛집 털기(feat. 소비요정)

부모님이 가셨다 3탄... + 숨은 싱가폴 맛집 털기(feat. 소비요정) 2019년 07월 17일 2018/08/05 - [헬조선 탈출기/싱가싱가싱가폴] - 부모님이 가셨다... + 한국 구매대행 쇼핑후기! 부모님이 가셨다... + 한국..

yawping.tistory.com

 

그런데 기초 화장품은 정기적으로 구매가 필요한데 이제 한국에서 가족/친구에게 구매대행 받지 않고 홀로서기를 시작하려고 한다.

 

Thayers Witch Hazel 세이어스 위치하젤 토너

토너는 올리브영에서 제일 싼 거 아무거나 썼었는데,

이제 Qoo10 큐텐에서 Thayers Witch Hazel 세이어스 위치하젤 토너를 구매하기 시작했다.

오랜만에 써보는데 그냥 그렇다..

왼쪽 - 과거 구매대행 받던 모습, 오른쪽 - 1L 바이오더마 클렌징워터!

그리고 클렌징 워터는 여전히 바이오더마껄 쓰는데 여태까진 싱가폴 오는 사람을 통해 면세점에서 구매했는데, 이제 Qoo10 큐텐에서 구매!

한국엔 없는 1L짜리를 팔더라..

스킨푸드 밀크쉐이크 립앤아이 리무버

립 앤 아이 리무버도 탈 스킨푸드를 하고 새로운 걸 찾아야 하는데... 아직은 찾고 있다..

퍼프잔치

퍼프도 여태 언니가 다이소에서 사다 보내줬는데, 이제 여기 다이소에서 사려고 한다..

 


그리고 빠질 수 없는 먹거리 적응기

왼쪽 - 태국 진저티, 오른쪽 - 대만 흑설탕 진저티

원래 생강차 매니아인데 한참 태국 진저 티에 빠져있었다. 20봉씩 사서 1일 1 진저 티 하고 부모님한테도 드리고..

그러다 영어쌤이 준 대만 큐브 진저 티를 먹고 신세계를 경험하고, 같은 브랜드는 아니지만 비슷한 Cube타입 흑설탕 진저티를 구매했다. 첨에 보고 쿠키인 줄 알았는데... ㅎㅎㅎ

이제 목 아프면 이걸 먹음! 근데 이상하게 요즘은 목이 잘 안 아프네.. 다음에 대만 가면 오리지널을 사야지.. 기억하자 九份梁身訂作의 黑糖薑母茶

분다버그 Bundaberg

그리고 진저에일에도 빠져있다가 진저비어에 빠졌었다..

호주 국민음료라 불리는 분다버그의 진저비어가 너무 맛있다.. 탄산음료 안 좋아하는데 탄산이 세지 않고 그냥 맛있다..

그러다 요즘은 블러드 오렌지 Blood Orange를 마시는데 이것두 존맛이다.. 다음엔 핑크자몽에 도전해 봐야지.. 크크

HatA cappuccino coconut coffee

커피는 원래 맛이 없어서 좋아하지 않는데 베트남 여행에 가서 코코넛 커피에 홀딱 반해서 왔다.

그리고 롯데마트에서 우연히 구매한 HatA cappuccino coconut coffee에 중독..

너무 맛있다 ㅠㅠ 다음에 베트남 가면 많이 사 와야지.. 아껴 마시고 있다.

2019/02/28 - [박제나 표류기/2019] - [다낭, 호이안] 베트남 다낭, 호이안 3박 4일 자유여행 경비와 쇼핑 후기! 다낭 롯데마트 쇼핑//베트남 다람쥐 커피 CON SOC

 

[다낭, 호이안] 베트남 다낭, 호이안 3박 4일 자유여행 경비와 쇼핑 후기! 다낭 롯데마트 쇼핑//베트남 다람쥐 커피 CON SOC

[다낭, 호이안] 베트남 다낭, 호이안 3박 4일 자유여행 경비와 기념품 쇼핑 후기! 2019년 2월 28일 2019/01/09 - [박제나 표류기/2019] - [다낭, 호이안] 베트남 Again! 다낭 Da Nang 호이안 Hoi An 3박 4일 자유..

yawping.tistory.com

그리고 빠질 수 없는 과자..

월1회 과자배달

원래도 과자 짬빠가 있는 편인데, 회사에서 과자담당을 맡고 나서 레벨업+글로벌하게 진화했다.

Mars, Granola, Jack N' Jill Dewberry biscuit

이전 포스팅에서도 올렸던 호주 초코바 Mars와 프랑스 LU브랜드의 Granola와 태국 Jack N' Jill Dewberry biscuit 은 아직도 좋아하고 있고..

2019/07/17 - [헬조선 탈출기/싱가싱가싱가폴] - 부모님이 가셨다 3탄... + 숨은 싱가폴 맛집 털기(feat. 소비요정)

 

부모님이 가셨다 3탄... + 숨은 싱가폴 맛집 털기(feat. 소비요정)

부모님이 가셨다 3탄... + 숨은 싱가폴 맛집 털기(feat. 소비요정) 2019년 07월 17일 2018/08/05 - [헬조선 탈출기/싱가싱가싱가폴] - 부모님이 가셨다... + 한국 구매대행 쇼핑후기! 부모님이 가셨다... + 한국..

yawping.tistory.com

Cowhead Cheese Sandwich Cracker,Mamee monster Noodle Snack, MILO Nuggets

추가로 필리핀 Cowhead Cheese Sandwich Cracker에 최근 빠졌다.. 존맛탱이... 그리고 말레이시아 Mamee monster Noodle Snack은 짭조름해서 내 스타일은 아니고 언니가 좋아하고.. 싱가폴 온 지 얼마 안 됐을 때부터 좋아한 MILO Nuggets도 여전히 쳐 먹는 중..

왼쪽 - 누텔라 Nutella, 오른쪽 - 크런치 Crunchie

Spread도 퍼먹고 있는데.. 누텔라에서 최근 Crunchie로 갈아탔다.

Crunchie는 안에 honeycomb가 있는 호주 초코바인데, 달고나 같은 조각들이 있어 이에 달라붙어서 별로였다. 근데 스프레드로 만드니 존맛... 살찌는 이유를 알겠군 ^^

Himalaya Sport Candy(Salt) 

그리고 이건 내 스타일은 아니지만 ㅠㅠ 요즘 인기 많은 말레이시아산 히말라야 스포츠 캔디 Himalaya Sport Candy(Salt)이다. 그냥 짭조름한 민트 캔디인데 몇 달 전부터 인기라고 주변에서 자꾸 선물 줌.. 회사 서랍에만 5 봉지가 있다...

 


그리고 쇼핑..

아직 옷은 정말 여기서 못 사겠고.. 잡화는 영국 브랜드 Jack Wills를 이길 데가 없다..

한무더기 쇼핑한 6IXTY8IGHT

변화가 있다면 잠옷 살 곳을 찾았다. 홍콩 SPA 브랜드 6IXTY8IGHT와 호주 SPA 브랜드 Cotton On Body을 발견해 열심히 털고 있다.

택배가 이만큼 왔어요jpg

그리고 알리익스프레스 Aliexpress를 신나게 털고 있다.  

알리 익스프레스 폰케이스~ 나는 2천원대에 샀지요.jpg

90일 안에 배송이 온다지만 함흥차사인 게 견디기 힘들지만 ㅠㅠ 가격은 정말 저렴하다..

주로 폰케이스와 악세사리들을 사는데, 작년에도 귀걸이를 많이 샀다지..

2019/01/06 - [헬조선 탈출기/싱가싱가싱가폴] - 2018 Wrap up : 싱가폴에서의 첫 해

 

2018 Wrap up : 싱가폴에서의 첫 해

2018 Wrap up : 싱가폴에서의 첫 해 2019년 1월 6일 난생 처음 따뜻한 연말을 보내고 SILOSO Beach Party에서 새해를 맞이 했다. 작년에 이어 나의 2018년을 블로그에 한번 정리해 보자...! 2018/01/01 - [헬조선..

yawping.tistory.com

 


효가 협찬해준 넷플릭스 Netflix..

Netflix and chill..?

Google Mini Home & Google Chromecast와 함께 매우 잘 이용하고 있다..

집에서 팝콘 먹어가며 잘 봄.. 영어공부는 안되지만...

기묘한 이야기와 브루클린 나인나인

기묘한 이야기 Stranger Thing에 빠져있었다... 그리고 요즘은 슬기가 추천해준 브루클린 나인 나인 Brooklyn nine nine을 보는 중!

2019/08/28 - [안녕하세요/기묘한 옷장] - 기묘한 이야기 낸시 Nancy 발레리나 슈즈 목걸이! - 레네레이드 Les Néréides 스타일링

 

기묘한 이야기 낸시 Nancy 발레리나 슈즈 목걸이! - 레네레이드 Les Néréides 스타일링

쇳뿔도 단김에 빼라 생각난 김에 바로 패션카테고리를 만들었다. 나의 촌스러운.. 패션철학과 병적인 관찰력이 더해져서 나온 포스팅... 첫번째는 요즘 빠진 넷플릭스 기묘한 이야기의 낸시이다. 기묘한 이야기....

yawping.tistory.com

 


그 외에도 달라진 게 있다면..

향초를 좋아하게 된 것..

캔들워머도 샀어요!

심지가 건강에 해롭다고 해서 천연원료 사용하는 호주 브랜드 서카 홈 Circa Home 제품을 구매했다.(알고 구매한 건 아님..)

집 문을 열자마자 나는 냄새가 너무 좋다..

 

그리고 열대과일을 열심히 시도해 보는 중이다.

스페인 납작 복숭아, 중국 망고, 말레이시아 두리안

이건 따로 포스팅을 써야 할 판이다.. 요즘은 납작 복숭아 Donut Peach망고 Mango를 조지고 있다.

두리안 시도는...처참히 망했고...

 

 

 

휴 이렇게 싱가폴 생활 적응기 포스팅 끝..

아직은 시골에 사는 느낌이 강한데.. 곧 나도 시골아이로 적응하겠지...!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