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폴살이] 송금/환전/해외결제 wise 카드 추천합니다 (구 transferWise)

반응형

2020.06.20 - [헬조선 탈출기/싱가싱가싱가폴] - [싱가폴살이] 싱가폴 달러 한국으로 송금하기 InstaReM/TransferWise

 

[싱가폴살이] 싱가폴 달러 한국으로 송금하기 InstaReM/TransferWise

[싱가폴살이] 싱가폴 달러 한국으로 송금하기 InstaReM/TransferWise 2020년 06월 20일 코로나 여파로 싱에 오는 가족, 친구들이 없어져서 한국 통장으로 직접 싱가폴 달러를 송금하고 있다. 먼저 싱가폴

yawping.tistory.com


이전 글을 작성한 이후로 한국으로 송금은 쭉 InstaReM으로 하고 있었는데, 구 TransferWise 현 Wise에서 획기적인 카드가 나와서 최근에 옮겼다. 이건 Wise 와이즈 카드를 찬양하는 포스팅!
먼저 Wise는 런던에 본사를 둔 핀테크 기업으로 2011년에 창설되어 꽤 탄탄한 기업이다. 환전/송금 수수료도 낮고 이체도 빨라서 이미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다. InstaReM도 그렇고 Wise에서도 자체적으로 충전(top up)해 쓰는 카드를 냈는데 와이즈는 다양한 통화로 환전이 가능하고 와이즈 카드로 결제 시 환전한 그 통화에서 금액이 빠져나가는 거라 해외결제 수수료가 없다는 게 큰 장점이다. 여기저기 해외여행을 다니거나 잦은 출장이 있는 사람에게 정말 정말 필요한 카드이다.
일단 아래 저의 추천링크로 가입하시면 SGD 900불까지 무료로 환전하실 수 있습니당!
https://wise.com/invite/a/jeip

 

You’ve been invited to Wise – Join and get a discount.

Banks sting you with hidden charges when you send or spend money internationally. But that’s yesterday’s problem. Say hello to Wise – the clever new way to move your money.

wise.com

 

Wise 와이즈 사용기

1. 해외 송금하기
이건 말해 뭐 해.. 원래 TransferWise일 때부터 송금앱으로 유명했던 거라.. 나는 싱가포르에 있으니까 Wise 앱에 싱가포르 통화를 충전하면 해외(한국) 통장으로 빠르게 이체가 가능하다.


2. 환전 및 환테크 하기

내 계좌


충전한 싱가포르 통화를 다른 국가 통화로 환전해 보관할 수 있다. 마치 한국 신한은행 SOL 쏠 환전에 모바일 금고처럼 저렴한 통화를 사놨다가 나중에 비싸질 때 팔면 환테크를 할 수 있다!

야금야금 모은 돈


요즘 싱가포르 달러가 환율이 좋아서 여행 갈 나라 돈을 조금조금씩 사모으고 있다.


3. Wise 와이즈 카드로 결제하기

Wise 와이즈 카드


먼저 앱에서 Wise 와이즈 카드를 신청해야 한다. 카드 비용으로 1회성 9 SGD를 내야 하고 나는 3일 내에 배송을 받았다. 이쁜 형광 초록색..
나라마다 카드 제약이 조금씩 다른데 싱가포르에선 아쉽게 ATM에서 돈을 출금할 수 없다. 그리고 contactless로 결제하려면(카드기에 대서 결제하는 것) 한 번은 카드기에 꼽고 비밀번호 4자리를 눌러 결제를 해줘야 한다. 나는 싱가포르 편의점에서 하니까 바로 됐고 그 뒤로는 contactless로 결제하고 있다.

그리고 최대 장점인! 환전한 해외 통화로 현지에서 수수료 없이 결제가 된다는 거. 예를 들어 내가 싱가포르 달러 100불을 충전하고 이중 일부를 말레이시아 300링깃으로 환전했다면 말레이시아에서 카드 결제 시 환전한 300링깃에서 금액이 빠져나간다. 따지고 보면 해외결제가 아니기에 수수료 1도 없이 딱 결제 금액만큼만 빠져나간다.
이게 좋은 점이.. 먼저 여행할 때 현금 환전을 충분히 하지 않아도 된다는 거다. 혹시 돈이 부족할까 봐 환전을 넉넉히 하고 남은 돈들을 집에 보관하곤 했는데 이제는 조금 부족하게 환전해도 되고 여행 내내 돈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 코로나 이후로 동남아도 카드 결제가 되는 곳이 많아져서 웬만한 곳은 카드결제가 되니 정말 다행..
그리고 현지통화로 결제하는 게 더 저렴한 경우들이 매우 많다. 호텔 예약만 해도 사이트에서 원화/싱가포르달러로 결제하면 환율이 비싸게 적용돼서 Wise 와이즈 카드로 현지 금액으로 결제하면 조금 더 저렴해진다.


한국에는 트레블월렛 카드가 있다는데 비슷한 개념으로 보면 될 거 같다. 너무너무 만족하며 잘 쓰고 있음!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