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보일기

잘 먹고 다녀요! 2편 - 싱가폴 자취생 요리/아보카도 계란 덮밥/프리다 테이스트 칠리크랩 소스/중국 납작당면 로제 파스타 본문

헬조선 탈출기/싱가싱가싱가폴

잘 먹고 다녀요! 2편 - 싱가폴 자취생 요리/아보카도 계란 덮밥/프리다 테이스트 칠리크랩 소스/중국 납작당면 로제 파스타

박제나 2018.10.13 23:32

잘 먹고 다녀요! 2편 - 싱가폴 자취생 요리/아보카도 계란 덮밥/프리다 테이스트 칠리크랩 소스/중국 납작당면 로제 파스타

2018년 10월 13일



자취생 8개월 차...

주변에서 음식으로 걱정해주는 분들이 많아서

올리는 포스팅!

"저 잘 먹고 다녀요!"





지난번 8월에 올린 포스팅보다 조금 나아지지 않았나? 싶다..

나의 집밥실력!




잘 먹고 다녀요! 1편 - 싱가폴 자취생 요리/고기 부위별 영어


출처: http://yawping.tistory.com/91?category=780437 [보보일기]




냉동식품도 가끔 먹는다.


전자레인지에 데워서 먹음 되는데..

전자레인지 용기를 새로 사야겠다.


저 그릇은 자꾸 열을 튕겨냄



마트에서 냉동피자 사서 신나게 왔는데..

우리집 냉동실은 냉동피자 한판을 담기엔 작았다.

급하게 세 조각을 흡입함



팥 들어가 있는 딤섬

맛있다!!



이제 본격적인 집밥...


1. 아보카도 계란 덮밥


저번의 아보카도 요리와는 달라요!

저번엔 아보카도 명란 덮밥으로 아보카도 + 명란젓 + 와사비 였다면

이번엔 아보카도 + 간장 + 참기름 + 계란후라이 임!


밥 도둑입니다..


재료: 아보카도 한개, 밥, 간장, 참기름, 소금, 후추, 계란 1개


2. 백종원 레시피 감자전


요리엔 정말 관심이 없어서..

인기 많았었던 집밥 백선생도 한번도 본적이 없었는데..

뒤늦게 감자전을 만들기 위해 영상을 찾아봤다.


믹서기로 갈아주기만 하면 되서

간단!



믹서기에 물과 함께 간 감자를 채반으로 거르고

나온 물을 약 15분 정도 두면 전분층과 물로 나눠지는데

그 중 전분을 거른 감자와 섞어 소금 조금 넣고 기름에 부쳐주면 된다.


재료: 감자 3개(2판 나옴), 물, 소금, 식용유


3. 칠리새우


싱가포르 기념품 탑오브탑 중에 하나인 프리마 테이스트 칠리크랩 소스!

크랩은 먹기도 힘들어서 새우로 많이들 만들어 먹는다.



먼저 새우를 구워준 뒤에

칠리크랩 소스 레시피대로 만듬 됨


소스를 끓이고 재료를 넣은 후에 칠리가루랑 전분가루 넣고

계란 하나 풀어서 살살 저어주면 끝이다.


만들기 쉬움!



그리고 나는 제대로 먹기 위해 꽃빵도 샀다.

크크.. 



양은 한 3인인듯..

나는 혼자서 잘 먹엇찌만^^


참고로 칠리가루가 조금 맵다..

나는 2/3만 넣을껄 후회했음 ㅠㅠ


재료: 새우(or 게), 칠리크랩 소스, 계란 1개, 꽃빵


4. 에그 샐러드


계란을 삶는데 나는 너무 많이 삶음.. 5개...

노른자는 으깨주고 흰자는 다져준다.



그리고 양파도 반 개 넣었는데

양파가 매운향이 심해서 찬물에 30분정도 담가놨다.

(그래도 매웠음...)



그리고 마요네즈랑 섞어주면 끝!

저번에 샀던 명란 마요네즈를 그뒤로 먹지않아..

먹어치우려고 만든 샐러드라 팍팍 넣어줬다.



빵에다 먹어도 맛있구 밥에다 먹어도 짱짱


재료: 계란 5개, 소금, 마요네즈, 양파 1/2개



5. 로제 파스타


파스타를 좀 좋아한다 생각했는데..

집에서 먹고 싶을 정도로 좋아하진 않아서 그동안 안만들었는데

중국 납적당면으로 만들면 맛있겠다 싶어서 만들었다.


중국마트에서 슬긔가 공수해온 납적당면!



찬물에 10시간 이상 담그거나 뜨거운물로 30분 삶아주면 되는데

오래 삶으면 더 좋은줄 알고 오래 삶았더니

묵처럼 면이 뚝뚝 끊겨서 맛없었다 ㅠㅠㅠ



소스는 파스타용 생크림과 토마토 소스!



올리브유에 마늘, 베트남 고추를 볶고 기름을 낸 후에

재료들을 볶아줬다.


산해진미를 위해 베이컨, 새우를 둘다 넣음!


그리고 여기서 꿀팁!

새우를 그냥 넣지않고 고추가루에 한번 묻혀서 넣으면 더 매콤하다.


그리고 생크림과 토마토소스를 부어 끓이다

면을 넣어주면 끝!



면 빼고 소스는 맛있었다..


재료: 납작당면(or 파스타 면), 냉동새우 15개정도, 베이컨 4줄정도, 베트남고추 2개, 양파 1/2개, 다진마늘, 올리브유, 고춧가루, 생크림(or 우유), 토마토 파스타 소스


6. 매쉬드 포테이토


매쉬드 포테이토.. 너무 좋아해서 한번 만들어봤다.


원래는 껍질을 벗기고 해야하는데..

peeler가 없어갖고.. 껍질채 했다.


감자를 삶아준 뒤에 버터랑 소금 넣고 으깨주면 끝!

나는 느끼할거 같아서 갈릭 스프레드를 좀 넣어줬다.

근데 더 느끼해짐...


재료: 감자 3개, 버터, 소금, 갈릭스프레드(or 마요네즈)



7. 해피투게더 야간매점 아이유식


그래도 감자가 남아서...

예전부터 만들어 먹고 싶었던 아이유식에 도전!


감자와 양파를 곱게 다지고 -> 여기서부터 실패 ㅋㅋㅋ

기름에 볶다가 우유를 넣어 끓여주면 된다.

우유가 쫄면 계속 추가로 부어주고 치즈 한장도 넣어주면 됨



일단... 감자가 큰거는 둘째치고

집에 있는 치즈가 너무 느끼해서 계속 못먹던건데

그거 넣어서 더 못먹었던듯...



재료: 감자 3개, 양파 1개, 우유, 소금, 후추, 치즈 1장





언제까지 집에서 밥할진 모르겠지만..

다양하게 도전해 봐야징!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