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보일기

부모님이 가셨다 3탄... + 숨은 싱가폴 맛집 털기(feat. 소비요정) 본문

헬조선 탈출기/싱가싱가싱가폴

부모님이 가셨다 3탄... + 숨은 싱가폴 맛집 털기(feat. 소비요정)

박제나 2019. 7. 17. 22:29

부모님이 가셨다 3탄... + 숨은 싱가폴 맛집 털기(feat. 소비요정)

2019년 07월 17일

 

2018/08/05 - [헬조선 탈출기/싱가싱가싱가폴] - 부모님이 가셨다... + 한국 구매대행 쇼핑후기!

 

부모님이 가셨다... + 한국 구매대행 쇼핑후기!

부모님이 가셨다... + 한국 구매대행 쇼핑후기! 2018년 08월 05일 부모님께서 싱가폴에 오셔서 2주 동안 있으시다 한국으로 돌아가셨다. 더운 여름에 싱가폴 오셔서 고생하시겠다 생각했는데, 무슨 일인지 한국이..

yawping.tistory.com

2019/03/01 - [헬조선 탈출기/싱가싱가싱가폴] - 부모님이 가셨다 2탄... + 한국 구매대행 쇼핑후기!(feat. 미니멀 라이프)

 

부모님이 가셨다 2탄... + 한국 구매대행 쇼핑후기!(feat. 미니멀 라이프)

부모님이 가셨다 2탄... + 한국 구매대행 쇼핑후기!(feat. 미니멀 라이프) 2019년 3월 1일 두번째로 부모님+언니가 싱가폴에 놀러왔다. 이전처럼 2주 정도 있으셨고 이번엔 몰디브 여행을 갔다 가셨다. 2018/08/0..

yawping.tistory.com

세번째로 부모님+언니가 싱가폴에 오셨다.

이번엔 자그마치 3주! 입국심사에서 질문도 받았다 하셨다....ㅎ

 

집 이사하자마자 오셔서

같이 이케아도 가서 물건도 사고 가구배치도 하고 집 인터넷 설치, 택배도 받고..

감금생활을 하시다 가셨다..

 

저번엔 발리, 몰디브도 갔지만 이번엔 근처 말레이시아 조호바루에만 가기로 해서 관광보다는 식도락을 목적으로 했다.

송파바쿠테, 점보레스토랑 등 한국인 관광객에게 유명한 식당은 이미 마스터? 하셨으니

제나픽 맛집에 많이 데려가 드렸다.

 

Ma Maison

Ma Maison

일본 경양식 집인데 입싱한지 얼마 안됐을 때 지나가다 우연히 발견한 곳이다.

런치세트 짱짱임...

2018/07/02 - [헬조선 탈출기/싱가싱가싱가폴] - 싱가폴에서 살아남기~ 먹고 쓰고 공부하라!

 

싱가폴에서 살아남기~ 먹고 쓰고 공부하라!

싱가폴에서 살아남기~ 먹고 쓰고 공부하라! 2018년 07월 01일 싱가폴에 온지 4개월째.. 날씨가 매일 똑같으니 정말 시간가는지 모르겠는데, 달력을 보니 어느덧 7월이라고 한다. 2018년의 1/2가 지난 기념으로 올..

yawping.tistory.com

 

Black Tap

Black Tap

제나투어 필수코스가 된 Black Tap..

도장깨기 형식으로 쉐이크를 모두 도전해보고 있음.. 역시나 존맛..

2019/03/17 - [헬조선 탈출기/싱가싱가싱가폴] - [싱가폴일상] 친구들이 놀러왔어용! 싱가폴투어/맛집을 챶쟈/마리나베이샌즈 호텔 숙박

 

[싱가폴일상] 친구들이 놀러왔어용! 싱가폴투어/맛집을 챶쟈/마리나베이샌즈 호텔 숙박

[싱가폴일상] 친구들이 놀러왔어용! 싱가폴투어/맛집을 챶쟈/마리나베이샌즈 호텔 숙박 2019년 3월 17일 명희언니랑 예원이가 싱에 놀러왔었다. 빡세기로 유명한 제나투어...를 경험하다니... 예상대로 명희언니는..

yawping.tistory.com

 

Jollibee

Jollibee

필리핀에서 맥도날드, KFC보다 인기있다는 패드스푸드점 Jollibee...

회사 필리핀 동료가 데려가 줘서 처음 알게 됐다.

맥도날드, KFC를 안가는 내가 빠질 정도...(튀김을 안조아함)

스파게티, 함박스테이크 죤맛입니다 ㅠㅠㅠ

 

Saveur

Saveur

캐쥬얼한 프랑스 음식 식당인데, 관광책을 통해 알게되서 몇 번 방문했다.

저렴한 프렌치 식당을 찾는다면 여기로!! 예약은 필수일 정도로 인기가 많다.

Chope 이런데서 시간만 잘 맞추면 50%할인도 받을 수 있다.(코스요리는 안됨)

 

Nakhon Kitchen

Nakhon Kitchen

싱가폴에서 넘나 유명한 저렴한 타이 음식점인데, 사무실 근처에 있어서 알게됐었다.

그땐 일케 유명한 곳인지 몰랐음...

지금 집 근처에도 있는데, 사실 그게 이 집을 고른 이유 중 하나이다...ㅎㅎㅎ

저번에 싱가폴 오셨을때도 갔는데 그땐 그냥 시큰둥 하셨는데 언니가 갑자기 뿌빳뽕 커리에 빠졌다...

나중에 한번 더 포장해와서 집에서도 먹음..

 

Old Street Bak Kut Teh

Old Street Bak Kut Teh

국을 별로 안좋아하는 나는 바쿠테를 별로 안좋아 하는데..

이 집 Dry 바쿠테는 존맛이다... 갈비찜 맛남

사무실 근처에 있어서 한국에서 출장자분오시면 무조건 데려가고 있다.

저번에 부모님이 오셨을때도 갔었는데 맛있다고 하시고 이번에도 또 먹고 싶다 하실 정도였다. 추천추천

 

Uncle Leong

Uncle Leong

입싱한지 얼마 안됐을 때, 로컬에게 추천받아 갔던 곳이다.

그 후로 칠리크랩은 많이 먹었는데 여기가 가장 맛있었던거 같아 재방문 했다.

근데 이전에 갔던 곳은 야외+HDB 1층 이라 새로 오픈한 건물 안 매장 체인점으로 방문했는데(돈 많이 버셨나봄)

그 맛이 안남 ㅠㅠㅠ

그치만 Chope에서 할인받아 가서 위안을 삼았다.

 

+ 7/26

회사에서 로컬들이랑 칠리크랩 얘기가 나왔는데 뭘 좀 먹을 줄 아는 두 분이었는데

둘다 uncle leong이 싱가폴에서 제일 낫다고 하셨다! 신기신기

2018/04/04 - [헬조선 탈출기/싱가싱가싱가폴] - [싱가폴일상] 싱가폴 추천 음식! 맛집 리스트! 카야토스트 비교/남남 Nam Nam/송파 바쿠테 Song Fa Bak kut teh/칠리크랩 Uncle Leong Seafood 뉴튼 호커센터/싱가포르 잠잠 Singapore Zam Zam/리통키 레스토랑 Lee..

 

[싱가폴일상] 싱가폴 추천 음식! 맛집 리스트! 카야토스트 비교/남남 Nam Nam/송파 바쿠테 Song Fa Bak kut teh/칠리크랩 Uncle Leong Seafood 뉴튼 호커센터/싱가포르 잠잠 Singapore Zam

[싱가폴일상] 싱가폴 추천 음식! 맛집 리스트! 카야토스트 비교/남남 Nam Nam/송파 바쿠테 Song Fa Bak kut teh/칠리크랩 Uncle Leong Seafood 뉴튼 호커센터/싱가포르 잠잠 Singapore Zam Zam/리통키 레스토랑 Le..

yawping.tistory.com

 

Makansutra

Makansutra

싱가폴 내 유명한 호커센터 중 하나!

마리나 베이 샌즈 야경을 보며 밥을 먹을 수 있는데로 유명해서 내가 좋아하는 곳 중 하나인데, 부모님은 호커이니 당연 안좋아하실줄 알았다.

Makansutra

여기 인도커리가 맛있어서... 욕먹을 각오하고 갔는데 생각외로 엄청 조아하심.. 뉴턴보다 가격은 비싸지만 관광객도 많고 딤섬도 판다.

딤섬, 볶음밥, 버터커리+난, 삼발소통, 딤섬, 드라이프런누들을 먹었다.

 

그래서 호커에 대한 자신감을 갖고!

Vivo City

비보시티 푸드코트에 가서

마라샹궈(내꺼), 드라이프런누들, 용타우푸, 치킨라이스 시켰는데 여기는 또 냄새난다고 싫어하심 ㅠㅠ 알수없네.... 야외 실내의 차이인가

 

Singkoba

Singkoba

싱가폴에서 가장 유명한 한식당이 아닐까..?

회식으로 갔던 싱코바에 다시 갔다. 소갈비를 잊지 못해 갔다.. 너무 맛있다...

 

오빠짜장

오빠짜장

입싱한지 얼마 안되고 먹었을땐 엥? 그냥 짜장면 맛인데!? 생각했었는데...

그뒤로 먹으니 존맛이다... 그 후 연속으로 몇 번이나 방문하고... 부모님께 강력추천 해드려서 탄종파가 지점을 가셨는데 맛있다고 한번 더 가고 싶다고 하셨다..ㅎㅎ 순두부찌개 먹으러 LA를 가듯이 짜장면 먹으러 싱가폴에 오셔야 합니다..

 

Old Town White Coffee

Old Town White Coffee

엄마가 특히 카야 토스트를 좋아하시는데... 야쿤만 가시는거 같아 새로운 카야토스트집을 알려드림. 결론은 커피는 더 맛있지만 카야토스트는 야쿤이 더 맛있다고 하신다.

이곳 커피는 매우 유명해서 매장에서도 따로 판매하고 마트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다!

 

Old Town White Coffee는 말레이시아에서 스타벅스보다 인기가 많다는 로컬 카페인데, 싱가폴에도 몇 지점이 있다. 매장에서 식사도 판매하는데 참고로 치킨호펀 존맛이다..

2018/10/10 - [박제나 표류기/2018] - [쿠알라룸푸르] 힌두교를 찾아~ 파빌리론 Pavilion/Old Town White Coffee/파사르 세니 Central Market/차이나타운/리틀인디아

 

[쿠알라룸푸르] 힌두교를 찾아~ 파빌리론 Pavilion/Old Town White Coffee/파사르 세니 Central Market/차이나타운/리틀인디아

[쿠알라룸푸르] 힌두교를 찾아~ 파빌리론 Pavilion/Old Town White Coffee/파사르 세니 Central Market/차이나타운/리틀인디아 2018년 10월 10일 [쿠알라룸푸르] 말레이시아 수도 쿠알라룸푸르 2박 3일 자유여행!..

yawping.tistory.com

 

SKAI

SKAI
SKAI
SKAI

회식으로 왔던 곳... 스위스 호텔 Swissotel the stamford 꼭대기 층인 70층에 위치한 럭셔리 레스토랑&바 이다.

이전엔 디너로 가서 95SGD++(약 95,000원) 스테이크를 썰었는데..

SKAI
SKAI

이번엔 점심에 와서 3코스 요리를 먹었다. 평일 런치 3코스는 49,000원 정도라 매우 비싼건 아니라 자주 올거 같은 느낌...!

뷰가 넘나 이쁘다.. 맛은 그냥 그렇지만..

 

Mustard

Mustard

인도 커리가 생각날 땐 여기지!

리틀인디아 역에서 가까운데 예약이 무조건무조건 필수인 곳이다. 아님 밖에서 먹어야 함...

코코넛 밀크가 들어간 새우커리가 가장 인기인데 정말 맛있다 ㅠㅠㅠ

그리고 언니때매 무스타파 쇼핑몰에도 끌려갔는데... 역시나 갈 곳이 아님..

 

이 외에 내가 조아라 하는 Canton Paradise도 가고 이곳 저곳 갔는데 사진이 없어서 스킵!

 

 

그리고 관광으로는...

 평일에 말레이시아 조호바루에 갔다.

Johor Bahru
Johor Bahru

갈땐 버스 올땐 기차를 타고 오기로 했는데 느긋이 오후 1시쯤 갔는데... 

입국심사 줄이 엄청 길었다.. 이게 뭔 일이냐며..

정말 다신 안가야지 ㅠㅠ

기차도 입석이 있을 수 있어 빨리 줄서서 뛰어가듯이 가서 타야하고... 뭐 나는 쇼핑하고 해서 신나긴 했지만....

 

그리고 나만 못갔던 보타닉가든에 있는 National Orchid Garden도 다시 가고

National Orchid Garden

근데 또 문재인대통령 난은 못보고 지나갔다...하...

 

그리고 창이공항 옆 새로 생긴 Jewel 쇼핑몰에도 가고..

Jewel  

 

센토사에 다시 방문해서 이번엔 Siloso Beach와 루지를 탔다.

Sentosa

 성훈을 못본게 아쉽 ㅠㅠ

+

나 혼자 산다 성훈은 센토사 팔라완 비치였고

성훈이 간 음식점 식당은 뎀시힐에 있는 롱비치 시푸드 레스토랑 입니다

 

내가 최근 빠진 맥리치 저수지 MacRitchie Reservoir Park 에도 갔다.

MacRitchie Reservoir Park 

Treetop까진 안갔고 근처만 봤는데 조금 늦게가니 아랫 동네까지 원숭이가 내려와 있어서 식겁..

MacRitchie Reservoir Park 

 

그리고 오랜만에 국립 미술관 National Gallery Singapore 에도 방문했다.

National Gallery Singapore

예전에 입장료 내고 안에까지 들어갔는데 사실 그럴 필요 없을거 같음... 영국 내셔널 갤러리와 모양이 비슷한데 예전 식민지 시절 대법원과 시청을 복원 개조했다고 한다. 동남아 최대크기의 미술관이라 하니 방문해볼만 하다.

 

마지막으로.. 빠질 수 없는 한국 구매대행 물건들...

이번엔 면세점에서 화장품을 좀 샀다... 미니멀리스트가 깨진듯 하여 포스팅제목도 소비요정을 붙임...

면세점 쇼핑

질스튜어트 공주님 블러셔랑 헤어미스트&핸드크림은 정말 욕심으로 샀고.. 향도 그냥 그렇다..ㅋㅋ

롤리틴트가 깨져서 대체품인 고고틴트(사실 구매하고 깨지긴 함;;)는 색깔 너무 예뻐서 잘 바르는중

그리고 된다님 추천픽인 허니마스크...

그리고 넘나 유명템이라 궁금해서 산 클리오 매드매트틴트투쿨포스쿨 아트클래스 바이로댕 쉐딩... 클리오꺼는 다른 컬러도 사고싶을 정도로 좋다..

올리브영 쇼핑

그리고 올영에서도 많이 털었는데 페리페라 미니 매트립스틱 5종은 착색이 하나도 안되는데 작아서 휴대하기 좋았고

메이블린 핏미 파데와 나경이 추천으로 산 포레오 클렌징 기기 등이 있다.

포레오 정말 좋다.. 쓰면 피부가 뽀드득 거리는걸로 보아 여태 정말 더럽게 씻었나보다.

 

 

+

내가 요즘 빠진 태국 과자 Jack N' Jill Dewberry biscuit.

Jack N' Jill Dewberry biscuit

블루베리가 더 존맛인데 부모님+언니도 좋아하셔서 한박스 사가셨다.. 추천합니당

 

그리고 믿고 먹는 프랑스 브랜드 LU 제품 중 Granola 도 있는데, 다이제 맛이 나는데 덜 배가 부르는 맛?? 맛있다...

Granola  

그리고 호주 초코바인 Mars 가 있다.. 아몬드, 땅콩 때매 스니커즈/자유시간를 안먹는데, 이건 없다... 아이스크림도 존맛 ㅠㅠ 아껴먹어야지 매일 먹다 이빨 다빠질 정도의 단맛이다..

Mars  

 

 

이렇게 근황 포스팅 끝!

진짜 진짜 마지막으로... 너무 먹고 싶었던... 드디어 먹은 안스베이커리 앙버터빵 사진!!

3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