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켓] 태국 푸켓 피피섬에 놀러가요 Scoot항공/P2 Wood Loft/The Memory at On On Hotel

박제나 표류기/[完] 2022|2022. 12. 1. 09:32
반응형

태국 푸켓에 2박 3일로 놀러 가게 됐다. 같이 가기로 한 지인이 비행기표까지 끊었지만 중요한 사정이 생겨서 못 가게 됐는데 다행히 다른 친구를 구해서 혼자 여행하진 않게 됐다. 시험 끝나고 마음 놓고 놀 수 있는 휴가라 코타키나발루 여행과는 다르게 또 설렌다!

출처 : 해피타이

먼저 태국은 이렇게 기다랗게 생겼는데 푸켓은 저 아래 끄라비 근처에 있는 섬이다. 그리고 푸켓과 끄라비 사이에 바로 그 유명 하디 유명한 피피섬이 있다.

출처 : Rustic Travel

푸켓 Phuket에서 피피섬 Phi Phi island 은 스피드 보트로 1시간, 페리로 2시간 걸리는 거리다. 근처 다른 섬들도 정말 많지만 피피섬은 특히나 물이 깨끗하고 예뻐서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가는 섬이다. 그래서 섬 안에 숙소와 식당도 많고 여행사들도 많이 있다.

나는 예~전에 패키지여행으로 푸켓을 다녀왔었는데 섬 투어 일정으로 피피섬에 잠깐 들렀었다. 그때 피피섬의 바다와 모래사장이 그림처럼 예쁜 걸 보고 충격을 받았었던 적이 있다. 그래서 이번에 아예 피피섬에서 1박을 하려고 한다. 그때의 감동을 찾을 수 있을까 ㅜㅜ

싱가포르 창이 공항 -> 태국 푸켓 공항
스쿠트 Scoot 항공

싱가포르에선 1시간 55분이 걸리고 246.88 SGD로 12월이라 그런지 4달 전에 구매한 거 치고 엄청 저렴하진 사진 못했다. 돌아올 땐 20분이나 짧다.

P2 Wood Loft
출처 : 아고다

첫째 날 피피섬에서 묵을 숙소이다. 항구 근처라 도착하자마자 수영복으로 갈아입고 스노클링을 받아야 하는 일정에 최적화된 위치에 있다. 한국인들 후기가 좋아서 고민 없이 골랐다. 가격은 1박 조식불포함 59.89 SGD 이다.

The Memory at On On Hotel
출처 : 아고다

이튿날 푸켓 올드타운으로 가서 묵을 호텔이다. 고풍스러운 느낌의 숙소인데 유명한 영화 촬영을 몇 번 했던 곳이라 호텔에 안 묵어도 구경하러 오는 호텔인 거 같다. 사실 나 혼자 푸켓 여행을 갈 줄 알고 가격도 저렴하길래 예약한 거였는데 친구도 함께 같이 가게 돼서 스위트 룸으로 업그레이드했다. 1박 조식 불포함 86.06 SGD 이다. 좀 건물이 낡은 거 같지만 그래도 안에 인테리어가 예뻐서 사진이 잘 찍힐 거 같다!

에어비앤비 : 롱테일 보트로 즐기는 피피섬-마야베이 프라이빗 투어(4시간)
출처 : Krabi Tourism

피피섬 안에 여행사가 많고 인터넷으로 미리 예약하는 거보다 현장에 가서 하면 더 저렴하다는 걸 알지만.. 우리는 짧은 일정이라 혹시 모를 사태에 대비해 미리 예약을 했다. (피피섬으로 가는 스피드보트는 예약을 안 해놨는데 마음이 매우 불안..^^;) 가장 중요한 저녁에 플랑크톤 스노클링이 포함된 투어로! 위 사진 같은 거려나? 너무 기대된다..
에어비앤비에서 얼리버드 할인을 받아 2인 78.1 SGD에 예약했는데 자세히 보니 프라이빗 투어라 보트에 내 친구랑 나만 타는 거였다. 대박! 서양인들 바이브에 기죽지 않아도 되고 래시가드, 레깅스, 모자, 아쿠아 슈즈로 전신을 꽁꽁 싸매도 눈치 안 봐도 되고 ㅋㅋ 스노클링 좀 하다가 피곤하면 일정도 조율해도 되고 ㅋㅋ 투어 전부터 매우 만족이다. 비만 안 왔으면 좋겠다 제발!

The Beach

영화 The Beach

피피섬과 The Memory at On On Hotel에서 촬영했다는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가 주연인 영화 The Beach를 봤다. 20년 전 영화인데 처음엔 그냥 서양인들 배낭여행객 영화인가 싶었는데 뒤로 갈수록 무섭다.. 대마 재배하는 태국 깡패들부터 사이비 집단 같은 서양 히피들까지. 이거 보고 갑자기 푸켓이 무서워졌다 ㅎㅎ 서양인들과 상종도 안 해야지..


돌아오는 배행기가 아침이라 짧은 2박 3일 여행이 될 거 같지만 섬도 가고 스노클링도 할 거라 떨린다..! 유럽인들은 비키니만 입고 다니겠지만 ㅠㅠ 나는 래시가드, 레깅스, 아쿠아슈즈에 모자까지 챙겨서 다녀야지.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