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2019-12-13. : 해독주스 & 클렌즈주스 & 마녀스프

안녕하세요/쥐의 똥구멍을 꿰맨 여공2019. 12. 13. 12:19
반응형

2019-12-13. : 해독주스 & 클렌즈주스 & 마녀스프

 

해독주스 5개월차에 쓰는 포스팅...

 

먼저 해독주스는 미국 암센터에서 암환자들에게 식사 대신 제공했더니 암 상태를 호전시켰다고 유명해진 주스이다. 삶은 야채 4종류와 과일 1종을 갈아 마시는건데 우리나라에선 2013년에 개그우먼 권미진님이 이 걸로 다이어트를 했다고 방송에 얘기해 유명해졌다고 한다. 생 채소의 흡수율은 10% 지만 삶았을 경우 60%, 갈아 마실경우 90% 흡수 할 수 있다고 힌다. 건강에 좋은 건 확실해 보이는데, 이름이 해독주스라 독소 배출엔 효과가 없어 비과학 적이라며 비판도 많이 받았다.

만드는 방법으론 야채 4종류(브로콜리, 당근, 양배추, 토마토)를 끓는물에 삶고 야채와 그 삶은 물도 함께 사과 1개나 바나나 1개와 갈아 마시면 된다.은 야채는 냉장고에 2-3일 보관해도 된다고 한다.

 

 


5개월간의 후기로는..

다이어트로는 아닌거 같고(밥 대신 먹으면 다이어트가 되겠지만) 야채 챙겨먹기 힘든 자취생인 나에게 정말정말 필요한 거 같아서 올 7월부터 거의 매일 만들어 마셨었다. 이제 야채 삶는게 습관이 될 정도.. 주로 작은 Gala 사과 1개와 갈아 500ml 정도를 마시는데 굉장히 배부르다.. 약속 가기 전에 마시고 나가면 밥도 조금 먹고 좋다... 그리고 집에 늘 야채 4종이 구비되어 있으니까 다른 요리하고 편하고! 나는 너무너무 강추인데 한국에선 야채, 과일 값이 비싸서 누구에게 추천해주기 좀 그렇고 나도 아마 시도 못했을거 같긴하다..

계산해보니 나혼자 한달에 브로콜리 5개, 당근 1kg, 양배추 2.5개, 토마토 중간사이즈 20알 정도를 먹게 되더라.. 나도 계산하고 놀랬다. 그냥 매일 주스 1잔만 마신다고 생각했는데 야채를 이렇게나 많이 먹고 있었다니..

효과로는 사실 크게 나이나믹한 건 없었다. 내가 원래 야채를 많이 챙겨 먹었던걸까.. 피부가 좀 환해진거 같고 햇빛에 탄 부분이 빨리 회복되는거 같기도 하고.. 요즘 날씨도 쌀쌀한데 감기도 안걸렸긴 하다.

인터넷 찾아보면 몇 년 동안 계속 먹고 있다는 사람이 많고 대부분 귀찮아서 그만 두지 부작용을 느꼈던 사람이 없는 걸로 보아 나도 꾸준히 해먹으려고 한다. 내년에는 해독주스 1년 후기를 작성해야지!

 

 

그리고 해독주스 이후에 또 열풍이 불었던 클렌즈 주스 Juice Cleanse 가 있다.

미국에선 15년 전부터 열풍이라 어느곳에든 주스 가게가 있다고 한다. 기존에 먹던 과일주스와는 다르게 첨가물을 넣지 않고 야채나 과일을 눌러 짜 착즙시킨 주스인데 한국에서는 클렌즈주스라고 밥대신 주스만 먹으면서 몸에 노폐물을 빼는 방식이 유행했던 거 같다.

당시에 나는 별로 관심이 없어서 안했었는데, 착즙 형태로 야채를 먹으면 고농도 영양분을 해독하느라 간에 부담이 갈 수도 있다고 해서 나와는 어차피 맞지 않았던 주스인거 같다.

 

참조 : https://brunch.co.kr/@imcolinchung/16

 

'클렌즈 주스'가 뭐에요?

시중에 너도나도 착즙주스다. 뭐가 맞는 걸까. | 이 주스의 정식명칭은 cold-pressed juice (콜드프레스드 주스)다. 열을 가하지 않고 차갑게 눌러짰다(콜드하게 프레스했다)는 주스인데, 물 포함 어떤 첨가물도 넣지 않고 100% 원재료만 '눌러 짜서' 넣어야 한다. 이 주스는 시중에서 착즙주스, 클렌즈주스, 해독주스, 디톡스주스 등과 이름이 뒤죽박죽 되어 있다. 다 조금씩 다르다. - 착즙주

brunch.co.kr

 

 

마지막으로 또 열풍을 불러일으켰었던 마녀스프가 있다. 야채들을 냄비에 때려부어 끓여 만든 스프인데 그것들이 끓여지는 모습이 마치 동화속에 마녀가 스프를 만드는 모습같아 마녀스프라 부른다고 한다.

토마토, 양파, 양배추 등을 넣고 그 외 갖고 있는 온갖 채소들을 넣어 끓이면 된다. 닭고기로 육수를 내거나 카레 가루를 넣으면 맛이 더 좋아진다고 한다. 이것도 클렌즈 주스같이 3일, 5일, 7일 식단으로 먹는데 그럼 건강에 안 좋을 거 같고.. 하루 1끼로 한달 정도 먹으면 살은 정말 빠질거 같긴 하다. 사실상 야채+물만 먹는거니..

참고 : https://namu.wiki/w/%EC%95%BC%EC%B1%84%20%EC%88%98%ED%94%84

 

야채 수프 - 나무위키

토마토 3 개(방울 토마토만 아니면 적당한 크기를 고른다).마늘 1 통(다진 마늘 3 큰 술 가능).파 뿌리 쪽 3 큰 술.피망 작은 것 한 개(피망이 좋으면 많아도 상관 없다).셀러리 중지 크기 2 ~ 3 개(없으면 생략 가능).바질 가루(적당량, 생략 가능).소금, 후추(반 큰 술 넣어보고 입맛에 맞게 조절). 재료가 많다고 부담 가질 것 없다. 토마토에 십자 칼집을 넣고 끓는 물에 데친 후 찬물에 헹궈 껍질을 벗긴다. 그 다음 적당한 크기로 썰어 놓

namu.wiki

 

 

해독주스 찬양하려 쓴 글

끝!

반응형
  • Helena 2019.12.13 14:04

    오 마녀스프 끌린다

    • 박제나 2019.12.13 14:52 신고

      보기만 해도 허기져... 이탈리아음식 미네스트로네가 마녀스프랑 비슷하대!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