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 08월 백수 일기 🤩 (알뜰교통카드/국민내일배움카드/된다박스)

반응형

2023.11.10 - [헬조선 탈출기/서울 노숙인] - 23년 07월 백수 일기 😎 (운전면허 취득/알뜰폰 개통/서촌 여행)

 

23년 07월 백수 일기 😎 (운전면허 취득/알뜰폰 개통/서촌 여행)

어찌어찌 한국에 잘 도착했다...! Q delivery로 부친 짐들도 모두 집에 잘 도착했다. 기습 세관 검사도 당하고 ㅎㅎ 급하게 온 거라 오자마자 한국에서 할 게 없었다... 그냥 집에서 놀았다고 생각했

yawping.tistory.com


1. 운전 시내연수

운전 시내연수

운전 시내연수 10시간 교육을 받았다!
 
도로 주행 시험을 통과하고 바로 학원으로 가서 운전 시내연수 교육을 신청했다.
총 10시간으로 2시간씩 5번을 받았고 운전 학원에서 할인을 해줘서 498,000원이 들었다.
 
운전 목적이 쇼핑몰, 아울렛 등을 돌아다니는 거라고 했더니 집 근처 동네를 다니고 주유하는 거 배우고 등등을 했다.
SUV 차량을 선택했어서 신선한 경험이었음 ㅎㅎ
 

2. 운동 - PT

식단

이번달에도 PT+개인운동은 열심히 했습니다..
식단도 하루 공개했는데 그냥 괜찮다고 그러셔서 먹던데로 먹었다~
 

3. 영화 - 더 문, 콘크리트 유토피아, 오펜하이머

8월 영화

한국 영화가 우수수 개봉해서 부모님과 보러 다녔다.
 
더 문은 진짜 시간 아까웠던 영화. 지난달에 욕했던 비공식작전보다 이게 더 심하다..

콘크리트 유토피아는 재밌게 봤다! 나중에 이게 종교 영화였다는 걸 알게 되고 더 흥미로웠다.

오펜하이머는 보고 영화 퀄리티에 비해 내가 너무 무식해 아쉬웠다... 공부하고 다시 볼게요 ㅠㅠ


 

4. 책 - 중국에서 홀로서기, 도가니

8월 책

이번달에도 책 2권을 읽었다.
 
중국에서 홀로서기는 중국 유학가기 전에 구매했던 건데 내용이 유익했었다. 다시 봐도 웃긴 qing wen썰 ㅋㅋ
도가니는 감정소모가 많아서 다시 읽고 싶지 않은 책이었는데.. 지하철에서 울면서 봤다 ㅠㅠ

공지영 작가님 싸인

나는 2019년에 도가니 책을 처음 읽었는데 (공지영 작가님 친필싸인도 받음) 책으로 발매가 됐는데도 아무런 조치가 없었다는 거에 놀랐었다. 그러고 2011년 영화로 제작된 후 재수사가 시작됐는데 아직까지도 해결되지 않은 일들이 많은 거 같아서 슬프다.
http://www.koreanews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55258

 

[기획] 그때그사건, 도가니 전말과 근황 - 한국뉴스투데이

[한국뉴스투데이] 광주 인화학교에서 벌어진 청각장애인 성폭행범죄인 일명 도가니 사건. 이는 청각장애인 학생들을 돌봐야 할 교장과 교직원들이 학생들을 폭행하고 성폭행까지 일삼았으나

www.koreanewstoday.co.kr


5. 카드 - 알뜰 교통카드, 네이버페이 카드, 카카오페이 카드

한국에서 쓸 카드들도 새로 발급받았다.
 

알뜰교통 신한카드

먼저 뚜벅이 필수템인 알뜰 교통카드로 알뜰교통 신한카드를 발급받았다.
 

  • 신용카드
  • 국내 결제만
  • 연회비 12,000원
  • 혜택

할인 혜택

  • 실적, 혜택 한도
전월 이용금액 30만원 이상~ 50만원 미만 : 월 1만원

전월 이용금액 50만원 이상~100만원 미만 : 월 2만원

전월 이용금액 100만원 이상~ : 월 3만원

 
교통 카드로 쓰는 카드라 늘 갖고 다니는 카드인데 실적이 최소 30만원이 필요해서 걱정했었다.
근데 쓰다보니 웬걸? 늘 넘는다^^
 

네이버페이 라인프렌즈 신한카드

보니까 온라인은 네이버에서 구매를 많이 하길래 귀여운 라인프렌즈 캐릭터가 있는(이게 더 큰 이유!!) 네이버페이 라인프렌즈 신한카드를 발급받았다.
 

  • 신용카드
  • 국내 결제만
  • 연회비 7,000원
  • 혜택

혜택

  • 실적 없음, 혜택 한도 없음

실적, 한도 없이 네이버 결제는 2% 적립, 그 외는 0.5% 적립이다. 깔끔하다 깔끔해..👌
예쁜 라인프렌즈 카드 실물은 집에 고이 모셔두고 인터넷에서 네이버페이 결제할 때만 사용하고 있다.
 

내일배움 카드

백수일때 내일 배움 교육을 들으려고 국민내일배움 카카오페이 신한 체크카드를 발급받았다.

  • 체크카드
  • 해외결제 가능
  • 연회비 없음

혜택

 
다른 혜택은 전월실적 30만 원 이상이야 되는데 카카오페이 적립은 전월실적 없이 한도 1만 원 내로 적립이 된다.
그래서 카카오페이로 결제할때만 쓰는 용도로 사용하고 있다. 내일배움 교육은 아직...
 
이왕 돈쓰는거 알뜰하게 쓰자 ┏ (゜ω゜)=☞
 

6. 친구 만나기

종각역 카페

동기 오빠1을 보러 종각에 갔다.
점심시간에 직장인들이 막 나오는 거 보니 회사 다니고 싶고.. 마음이 싱숭생숭했음.(전국 직장인들이 보면 심한 욕할듯..^^)
그나저나 종각역에 이 카페.. 뭐냐.. 커피 진짜 맛있음!
 

힙지로

싱가포르에서 한국으로 들어왔다는 얘기를 듣고 바로 만난 경표!
힙하다는 을지로 갔다가 뉴진스 팝업을 한다는 홍대 라인프렌즈도 들렸다. MZ따라하기 힘듦;;

고맙습니다

태리랑 이번 달엔 우리 동네에서 만났다.
서로 요즘 하는 메컵을 해줬는데 눈에 핑크 섀도우하는 거에 자신감을 얻었다. 글구 태리가 조성아 섀도우를 줬는데 이게 엄청 부드럽고 발색이 잘돼서 넘 맘에 든다. 고마워 잘 쓸게!

하객 패션

동기 오빠2 결혼식에 갔다.
입고 갈 옷이 없어서 면접복장으로도 쓸 겸 JJ지코트에서 원피스를 샀는데... 옷은 이쁜데 내가 입으니까 교회사람이 된다^^;
오랜만에 하나언니도 봤는데 언니가 그새 결혼을 하고 애도 낳아서 많이 당황스러웠다ㅠㅠ 나만 철 안 들었나
 

학교 오빠를 보러 종각역에 갔다.
원래 회사는 다른 덴데 종각에서 교육받는다고 해서 찾아가 봄. 유명한 소바집 갔다가 종각역 카페에 또 갔다. 여기 진짜 너무 맛있어...


7. 여행 - 파주 임진각, 울진

파주 임진각
임진각 평화 곤돌라

부모님과 파주 임진각에 다녀왔다.
평화곤돌라를 타고 DMZ 구경도 했는데 너무 재밌고 좋았다. 담엔 철원 DMZ도 가보고 싶다.

평화정

평화정에서 본 슬픈 글도 보고...

평화기원

지나칠 수 없었던 DMZ 기념품 가게..
3개 배지를 샀는데 이거하고 지하철 1호선 타도 되나몰랑

문지리 535

가는 길에 엄마 아빠가 좋아하시는 파주 문지리 535 대형카페도 갔다.
한국 카페 스케일이 매우 크네여.. 무려 식물원 안에 카페가 있다!
 

양양 서피비치
울진

아인언니를 보러 울진에 갔다.
가는 길에 그 유명하다는 양양 서피비치에 들렸는데 사람이 정말 많았다. 전국에 있는 20대는 여기로 다 모이나 봄. 근데 시설들이 너무 허접해서 놀랬다.
울진은 현지인과 다니니까 매우 편했음. 맛있는 거 많이 먹고 예쁜 거 많이 보고 다녔다. 날씨가 안 좋아서 바다 수영을 못한 게 아쉬울 뿐 ㅠㅠ
언니 덕분에 좋은 데를 많이 알게 돼서 부모님과 한번 더 오고 싶단 생각이 들었다.
 

8. 새로운 생각

귀여워

아래층 강아지를 반나절 봐줬다.
 
살면서 강아지는 별로 만져본 적이 없고 스스로 안 좋아한다고 생각했는데.. 얘... 너무 귀엽다 ㅠㅠ
순둥이고 바보야 완전 ㅠㅠ 담에 또 보자!


더현대 오픈런
된다님 영접

살면서 처음으로 오픈런을 해봤다.
더현대에서 된다 박스를 판매했는데 첫날 달려가서 A, B, C타입 모두 구매하고 선착순 이벤트, 럭키 드로우도 해서 상품을 많이 받았다.
정말 예~~~전부터 지켜봤던 된다 님도 실제로 봤는데 쑥스러워서 사진은 같이 못 찍었다 ㅠㅠ

된다 박스
된다 박스 구매 후기
사은품

세개 박스를 모두 구매해서.. 당분간 기초 제품은 안 사도 될 듯 ㅋㅋ
저렴하게 잘 샀고 사은품까지 두둑하게 받아서 만족한다.
 

인사동

서울 여행을 빠질 수 없죠.
나 홀로 인사동에 돌아다녔다. 인사동에서 가장 기대했던 건 라인프렌즈 매장인데 규모가 작아서 실망했다.



 
이렇게 8월도 끝!
이번 여름에 비가 많이 온댔는데 비는커녕 타 죽을 뻔했다.

싱가포르가 생각나요

싱가포르에서 자주 가던 프랑스 스포츠 용품 브랜드 데카트론을 한국에서 봤다!
한국패치가 완료됐는지 가격이.. 싱에 비해 음청 비쌌다.
그리고 싱에서 자주 먹던 스낵 팝 캔디 팝콘 Snack POP도 봤다. 싱에서 7천 원 주고 먹으면서도 비싸다고 생각했는데 한국에선 1만 2천 원이네...^^
이제 호구생활도 적응해 가야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