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먹고 다녀요! 7편 - 다이어트 음식/요거트볼/냉파스타/소고기 떡볶이/Boylan 버터맥주맛 크림 소다

반응형

잘 먹고 다녀요! 7편 - 다이어트 음식/요거트볼/냉파스타/소고기 떡볶이/Boylan 버터맥주맛 크림 소다

2020년 03월 20일


2018/08/15 - [헬조선 탈출기/싱가싱가싱가폴] - 잘 먹고 다녀요! 1편 - 싱가폴 자취생 요리/고기 부위별 영어

 

잘 먹고 다녀요! 1편 - 싱가폴 자취생 요리/고기 부위별 영어

잘 먹고 다녀요! 1편 - 싱가폴 자취생 요리/고기 부위별 영어 2018년 08월 14일 첫 자취를 시작한지 한달 반이 됐다.. 밥솥 버튼도 처음 눌러보는 나... 그치만 잘 먹고 다닌당! 먼저 아보카도 요리! (요리랄 것도..

yawping.tistory.com

2018/10/13 - [헬조선 탈출기/싱가싱가싱가폴] - 잘 먹고 다녀요! 2편 - 싱가폴 자취생 요리/아보카도 계란 덮밥/프리다 테이스트 칠리크랩 소스/중국 납작당면 로제 파스타

 

잘 먹고 다녀요! 2편 - 싱가폴 자취생 요리/아보카도 계란 덮밥/프리다 테이스트 칠리크랩 소스/중국 납작당면 로제 파스타

잘 먹고 다녀요! 2편 - 싱가폴 자취생 요리/아보카도 계란 덮밥/프리다 테이스트 칠리크랩 소스/중국 납작당면 로제 파스타 2018년 10월 13일 자취생 8개월 차... 주변에서 음식으로 걱정해주는 분들이 많아서 올..

yawping.tistory.com

2018/10/17 - [헬조선 탈출기/싱가싱가싱가폴] - 잘 먹고 다녀요! 3편 - 아가리 다이어터의 단백질 식단/샐러드/열대과일

 

잘 먹고 다녀요! 3편 - 아가리 다이어터의 단백질 식단/샐러드/열대과일

잘 먹고 다녀요! 3편 - 아가리 다이어터의 단백질 식단/샐러드/열대과일 2018년 10월 17일 잘 먹고 다녀요! 1편 - 싱가폴 자취생 요리/고기 부위별 영어 출처: http://yawping.tistory.com/91?category=780437 [보..

yawping.tistory.com

2019/01/27 - [헬조선 탈출기/싱가싱가싱가폴] - 잘 먹고 다녀요! 4편 - 집밥 박선생/도시락 반찬 요리

 

잘 먹고 다녀요! 4편 - 집밥 박선생/도시락 반찬 요리

잘 먹고 다녀요! 4편 - 집밥 박선생/도시락 요리 2019년 1월 26일 2018/08/15 - [헬조선 탈출기/싱가싱가싱가폴] - 잘 먹고 다녀요! 1편 - 싱가폴 자취생 요리/고기 부위별 영어 2018/10/13 - [헬조선 탈출기/싱가..

yawping.tistory.com

2019/05/15 - [헬조선 탈출기/싱가싱가싱가폴] - 잘 먹고 다녀요! 5편 - 에어프라이어 레시피, 이나영 토마토 양파 스테이크

 

잘 먹고 다녀요! 5편 - 에어프라이어 레시피, 이나영 토마토 양파 스테이크

잘 먹고 다녀요! 5편 - 에어프라이어 레시피, 이나영 토마토 양파 스테이크 2019년 05월 15일 2018/08/15 - [헬조선 탈출기/싱가싱가싱가폴] - 잘 먹고 다녀요! 1편 - 싱가폴 자취생 요리/고기 부위별 영어 잘 먹..

yawping.tistory.com

2019/09/25 - [헬조선 탈출기/싱가싱가싱가폴] - 잘 먹고 다녀요! 6편 - 자취요리/에그인헬/원팬파스타/마약옥수수

 

잘 먹고 다녀요! 6편 - 자취요리/에그인헬/원팬파스타/마약옥수수

잘 먹고 다녀요! 6편 - 자취요리/에그인헬/원팬파스타/마약옥수수 2019년 09월 26일 2018/08/15 - [헬조선 탈출기/싱가싱가싱가폴] - 잘 먹고 다녀요! 1편 - 싱가폴 자취생 요리/고기 부위별 영어 잘 먹고 다녀요!..

yawping.tistory.com


요즘 다이어트한다고 요리를 하진 않고 조리 위주로만 해 먹었어서 오랜만에 쓰는 요리 포스팅!

코로나 바이러스 땜에 (aka 우한 폐렴!!!) 집에만 있다 보니 은근히 해 먹은 게 있었다. 

 

1. 요거트볼

요거트볼

요리라 할 수 없지만 든든한 아침으로 딱인 요거트볼이다. 요거트에 이것저것만 얹으면 초간단으로 끝!

나는 그릭 요거트를 좋아해서 꼭 그릭 요거트에 그래놀라, 카카오 닙스, 치아시드 뿌리고 바나나 1/2개 꿀 살짝 넣어 먹는다. 꿀은 별로 안 좋아해서... 잼이나 마멀레이드를 넣어 먹기도 한다.

 

2. 앙버터

앙버터

 

역시나 초간단 음식...

어느 날 앙버터가 너무너무 당겨서 한인 마트에서 팥빙수용 팥(이것밖에 없었다.. ㅠ)과 무염버터를 사 와서 빵에 얹어 먹었는데.. 존맛...

그래서 베이커리 샵에서 단팥을 사서 만들어보려고 했으나 단팥이 너무너무 맛없어서 다 버렸다. 싱가폴에선 팥빙수용 팥이 최선인가 보다 ㅠㅠ

 

3. 냉파스타

냉파스타 v1

다이어트한다고 닭가슴살만 먹다가 너무 지겨워서 다이어트 음식을 찾아보니 의외로 파스타 특히 식힌 파스타는 살이 안 찐다는 걸 알게 됐다. 그리고 유튜브에서 이하늬 콜드 파스타 란 영상을 보고 빠져버림..

하늬언니도 넘 이쁘고.. 파스타도 맛있어 보였다.

토마토(영상에선 방울토마토)와 벨큐브 치즈(영상에선 모짜렐라 치즈)를 올리브유, 레몬즙, 발사믹 식초, 바질가루(영상에선 생바질), 후추를 넣어 베이스를 만들고 삶은 파스타면을 얼음물에 담가 식혀준 후 섞어준다. 그리고 냉장보관 15분 정도 하고 먹음 끝! 냉장보관하는 동안 면이 소스를 모두 흡수해서 맛있다.

특별한 맛은 아니고 재료의 본연의 맛이 더 깊어지는 상큼한 맛인데 기름지지도 않고 해서 요 근래 자주 해 먹었다.

재료 : 파스타면(펜네 or 푸실리), 올리브유, 소금, 후추, 치즈, 발사믹 식초, 레몬즙, 바질

그런데 해피투게더 야간매점에서 추성훈 선수가 이 레시피를 또 말한적이 있었다. 꼭 해먹어 보세용!

딸기 파스타

그리고 응용을 해서 딸기를 넣었는데.. 핵존맛...

담엔 방울토마토 빼고 딸기로만 먹어도 맛있을 거 같다.. 되게 달고 상큼한 맛이 난다.

냉파스타 v2

그리고 냉파스타 버전 2도 있다. 피자헛에서 먹던 새콤달콤한 파스타가 생각나서 따라 해 먹어봤다.

소스에 파스타면을 넣고 냉장보관했다가 왠지 아보카도랑 어울릴 거 같아서 아보카도 1/2개와 같이 섞어 먹었는데 맛있으나 사이드 메뉴 맛이랄까나.. 많이 먹기엔 좀 질리는 맛이었다. 칠리소스 대신 고추장을 넣음 떡꼬치 소스인데 그렇게 먹어도 맛있을 거 같음... 대신 반찬으로!

재료 : 케첩 4T, 칠리소스 2T, 다진 마늘 1T, 설탕/올리고당 1T, 후추, 소금

 

4. 우와한 쭈꾸미

우와한 쭈꾸미

이건 시판 쭈꾸미 인데 그냥 맛있어서.. 넣어봤다.

엄청 매움 참고로 ㅠㅠ

쭈삼

해동만 해서 먹음 되는데 나는 너무 매워 얘만 먹을 자신이 없어서..

삼겹살도 구워 넣고 고구마, 양배추, 당근, 양파, 떡, 치즈 등을 다 때려 넣어 먹었다... 그러니 먹을만하다. 진짜 맵다..

매운 거 좋아하는 분들 드셔 보세요!

 

5. 수육

수육과 삼겹살 구이

삶은 고기가 살이 덜 찐대서 수육을 해봤다. 근데 자세히 찾아보니 큰 차이는 없다고...?

돼지고기 기름을 안 좋아해서 나는 삶은 게 더 나은 거 같았다. 된장이랑 마늘, 양파, 후추 등을 넣고 푹 삶아 주면 끝!

커피와 온갖 야채를 넣어 삶는 사람들도 있는데 어느 프로그램에서 맛에 별 차이가 없다고 나왔다. 

실제로도 누린내도 안 났고.. 배추에 싸 먹으면 꿀맛!

 

6. 마약 계란

마약 계란

밥도둑이라고 인터넷에서 엄청 엄청 유명했던 마약 계란.. 쯔유 맛이 난다고 하는데 내 스타일이 아닌 거 같아 안 해 먹다가 계란이 많이 남아서 해 먹어 봤다.

반숙(꼭 반숙으로 하라함) 계란에 양념장을 넣고 계란이 잠기게끔 해놓고 하루 냉장보관 후에 먹으면 되는데 그냥 단짠 맛임... 특별할 건 없었다.

양념장 : 간장 1 : 물 1 : 설탕 1, 다진 마늘 1T, 대파, 고추, 참기름 1T, 깨

양념장으로 계란을 잠기게 할 만한 용기가 없을 경우 지퍼백에 넣음 된다.

 

7. 겉절이

겉절이와 나의 건강식

배추쌈을 먹고 남은 배추가 많아 겉절이를 했는데 너무너무 맛있었다.

멀까 음식계의 나르시시즘인가.. 내가 만든 겉절이가 맛있어서 퇴근하고 빨리 집에 온 적도 있다. 밥 먹으려고....

배추를 소금에 절였다가 고춧가루, 설탕, 까나리액젓, 다진 마늘을 대충 넣고 버무렸는데 너무 짜서 양파를 넣었다. 배추가 달아서 그런가 상큼하고 양념을 많이 안 넣어서 간이 세지 않았다. 파는 김치보다 나았음! 자주 해 먹어야지!

그리고 요즘 몸 관리한다고 닭가슴살이랑 아보카도랑 같이 먹었었는데, 그러다 아보카도랑 김치랑 잘 어울린다는 것도 알게 됐다. 아보카도 이 자식... 너도 한식이니?

 

8. 양파 장아찌

양파 장아찌

자취생 필수 음식인 양파 장아찌!

만드는 게 너무너무 쉬워서 양파가 남을 때 자주 해 먹었다.

물 1 : 간장 1 : 설탕 1 : 식초 1 비율이 보통인데 자기 입맛대로 넣고 빼면 될 거 같다. 나는 단짠 반찬은 별로라 간장, 설탕을 조금만 넣었고 물을 더 많이 부었다. 그리고 팔팔 끓이고 양파, 고추를 썬 통에 부어 하룻밤 실온 보관 후에 냉장 보관해 먹음 된다.

재료 : 물, 간장, 설탕, 식초, 양파, 고추(필요에 따라)

부침개와 양파장아찌

그리고 부침개와 먹음 끝!

유튜브 영상을 보니 부침 가루에 계란 한 개를 풀어 먹는 사람이 많아서 그렇게 해보니 좀 더 부드러운 식감이 됐다. 

 

9. 떡볶이와 K-주먹밥

떡볶이와 K-주먹밥

외국인 친구들한테 떡볶이랑 K-주먹밥을 소개해줬다.

예전엔 떡볶이 만드는 게 너무 어려웠는데 이젠 손쉽게 가능! 소금, 간장보다는 액젓으로 간을 하는 게 나의 팁이다.

주먹밥 Rice ball 하면 다들 일본식인 세모 모양에 밥에 달짝지근하게 간을 한 걸 생각하는데 K-주먹밥은 소금, 참기름, 깨로 간을 한다는 것~~ 그리고 안에 참치, 마요네즈, 고추를 넣어 동그랗게 모양을 만드니 신기하다고 했다. 김가루도 묻혀야 하는데 귀찮아서 스킵..

 

10. 소고기 떡볶이

소고기 궁중 떡볶이

집에 다들 소고기 이 정도 있잖아요..? 소고기+떡볶이가 합쳐지면 사랑이다. 불고기 소스를 만들어도 되지만 CJ 시판 소스가 있어서 그걸로 만들었다. 

소고기와 양파, 마늘을 볶아주다가 소스와 물을 넣고 고추장 살짝 넣어 팔팔 끓여준 뒤 떡만 넣어주면 된다.

소고기 궁중 떡볶이

사실 까먹고 당면과 양배추를 안 넣음... 그래도 맛있었다!

 

그 외에...

다이어트 아자아자!

해독주스와 함께 탄단지를 맞추고 있고.. 슬기 추천으로 신타6 SYNTHA-6 단백질 파우더를 샀다. 예전에 허벌라이프 초코 쉐이크 먹다가 초코우유를 못 먹게 됐는데 이젠 딸기우유도 못 먹을 거 같다 ^^

하 특유의 단백질 비린 맛이 너무 싫다...

 

그리고 요즘 최애 음료가 생겼는데, 바로 Boylan 크림 소다이다!

Boylan 크림 소다

오사카 유니버셜 스튜디오와 런던 해리포터 스튜디오에서 버터 맥주를 사 먹어 봤었는데, 그 맛이랑 똑같다.

Boylan은 미국 브랜드이고 영국 브랜드에서도 크림 소다 음료가 있어서 시도해볼 예정. 완전 내스타일이다 ㅜㅜ

 

길림 K-아몬드

그리고 뒤늦게 빠진 K-아몬드...

아몬드 안 좋아하는데 어째서 다 맛있는 거죠? ㅠ 여기선 너무 비싼데, 하나씩 사 먹고 있다. 티라미수 맛 아몬드가 최애이다. 진짜 맛있다 살찌는 맛 ㅠㅠ

 

흑당 아이스크림

한국에서도 흑당 아이스크림이 나왔다는데 여기서도 대만 흑당 버블티 아이스크림이 있어 먹어봤다.

버블티를 통째로 얼린 맛이다. 타피오카도 들어있어 쫀득쫀득... 세상엔 맛있는 게 너무 많다!

 

이번 포스팅 끝!

사진을 쭉 보니 다이어트는 그른 듯^^

반응형

댓글()